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은 오는 30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2011 충남대학교병원 귀사랑 교실’을 개최한다.

   
박용호 교수
중이염과 난청, 인공와우 등 귀 질환의 치료와 재활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도록 충남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준비한 이 행사에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언어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질환별 의학정보와 재활치료, 의료비 지원사업 등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내용으로는 오후 2시부터 김관호 청각사의 ‘신생아 및 유소아 난청검사’ 강좌와 박용호 교수의 ‘유소아중이염, 만성중이염, 진주종성중이염’, ‘청력재활(보청기, 인공와우)’ 강좌, 김지연 언어치료사의 ‘인공와우 수술전후 언어평가 및 언어치료’ 강좌가 진행된다.

또한 수술이나 보청기, 인공와우이식술 등을 위한 의료비 지원정책 관련 설명과 상담을 위해 권지현 사회복지사가 ‘난청재활 관련 의료지원사업’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 후 4시 30분부터 행사장 앞에서 무료청력검사와 난청재활상담이 행해질 예정이다.

참석자들 모두에게는 기념품으로 저금통을 나누어줄 예정이며, 무료청력검사와 난청재활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사전 예약(이비인후과 청력검사실:280-7169)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