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 명사가 추천하는 내 인생의 책] '행복 한 스푼'

<디트뉴스24>는 아산지역언론인연대와 공동으로 ‘아산지역 명사가 추천하는 내 인생의 책 한권’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산지역 주요 명사를 비롯해 책 읽기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신이 추천하고자 하는 책의 제목과 추천 배경, 내용 등을 A4용지 한 장 정도로 정리해 추천인의 사진과 함께 이메일(aljcft@naver.com)로 발송하면 됩니다. 특히 추천해주신 책을 보내주시면 아산지역 주요 시설 또는 기관에 기증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 010-3382-1023)
   
'행복 한 스푼'
‘내 인생의 책 한권’ 행사에 어떤 책을 소개하면 좋을까 생각하던 중 닐파스리차의 <행복 한 스푼>이란 책이 문득 떠올랐다.

이 책을 통해 세상살이가 어둡고 팍팍하고 힘겹게 느껴질 때, 점차 웃음이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때에 세상과 더불어 즐겁게 살아가기를 열망하며, 사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며, 웃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추천하게 됐다.

평범한 직장을 다니는 이 책의 저자 닐 파스리차는 감추어진 행복을 찾아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할 긍정성, 그리고 이 세상을 좀 더 살맛나는 곳으로 만들어 보고자 팍팍한 일상 속 사소한 행복을 느끼는 199가지 순간 <행복 한 스푼>을 쓰게 됐다.

일상에서 기쁨을 주는 행복 중 간단하게 몇 가지만 소개해 보고자 한다.

▲ 마트에서 길게 줄을 서고 있는 게 무지 지루해지려는 찰나에 또 다른 계산원이 “이쪽으로 오세요!”라고 외칠 때
▲ 아무리 찾아도 안 나오던 열쇠를 발견했을 때
▲ 난생 처음 두발자전거를 타던 날
▲ 입가에 맴돌던 낱말이 마침내 떠오를 때

이렇듯 우리는 일상 곳곳에 숨어있는 행복한 반전을 찾았을 때 마음속으로 ‘와우’를 외치며 행복해한다.

   
 전남수 아산시의원.
웃음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이롭게 한다. 우리 모두 3분간 크게 웃어 보자. 그러면 우리 몸의 650개 근육 중 230개 이상이 움직이고 뇌에서 베타엔돌핀의 분비를 촉진시켜, 기분을 좋게 하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인내력을 발휘하게 하고 두뇌개발을 도와준다.

웃으면 생각이 바뀌고 인생이 바뀐다고 한다. 웃음이 점점 사라져 가는 때에 이 책을 읽으면서 즐겁게 웃으며 행복해지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