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랑 공동 캠페인] 충남 예산 갤러리 쌀

최근 웰빙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디트뉴스24>가 충남도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판매 증대를 위해 운영 중인 농사랑과 함께 16개 시․군 생산 농산물의 판매 촉진 운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디트뉴스는 정기적으로 농사랑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선별, 홍보함으로 판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도내에서 생산된 우리 지역 농․특산물인 만큼 독자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기대해 본다. 편집자 주

   
갤러리쌀.

충남 예산 예당호의 풍부한 수자원속에 펼쳐진 황금벌판에서 생산된 갤러리쌀은 추청벼 단일 품종이다.

예당 평야의 기름진 땅과 풍부한 일조량 및 맑은 물속에서 철저한 품질 관리 기준에 의해 계약 재배로 생산된 갤러리쌀은 수십년동안 단일 품종만을 고집, 생산한다. 지난해 가을 추수한 뒤 15도 이하에서 저온 저장해 지금 먹어도 밥맛이 뛰어나다.

특히 첨단 장비를 활용해 식미 검정을 거쳐 합격된 쌀만을 엄선해 가공한 갤러리쌀은 밤낮의 기온차가 커서 벼알이 알차고 밥맛이 찰기가 있는 게 특징이다. 또 예산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단계별로 품질 관리 기준을 설정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으로 군수 품질 보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은 충남도지사 품질 인증 Q마크를 획득한 데 이어 농림부와 사단법인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에서 주관한 전국 쌀 대축제 고품질 쌀 선발대회에서 대회장상과 금상 등 2년 연속 입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가격은 20kg 들이 포장은 5만 8800원이며 10kg 짜리 두개는 5만 9300원이다. 배달은 박스로 포장한 상태에서 배송된다.

 (문의 : 070-7606-0123, http://www.nongsarang.co.kr/shop/item.php?it_id=1281329786)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