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 명사가 추천하는 내 인생의 책] '행복한 마음'

<디트뉴스24>는 아산지역언론인연대와 공동으로 ‘아산지역 명사가 추천하는 내 인생의 책 한권’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산지역 주요 명사를 비롯해 책 읽기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신이 추천하고자 하는 책의 제목과 추천 배경, 내용 등을 A4용지 한 장 정도로 정리해 추천인의 사진과 함께 이메일(aljcft@naver.com)로 발송하면 됩니다. 특히 추천해주신 책을 보내주시면 아산지역 주요 시설 또는 기관에 기증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 010-3382-1023)
   
<행복한 마음>
안녕하십니까. 아산시청 장석동 정책실장입니다. 아산지역언론인연대에서 좋은 행사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부족한 글이지만 보냅니다.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책은 <행복한 마음>(김정섭 저)입니다.

지난 1991년 가을의 어느 날 아침, 주변 공원을 산책하다가 밤 새 이슬을 머금은 이 책을 발견하면서 읽게 됐습니다.

책의 제목에서부터 웬지 모를 벅찬 감동을 느꼈고, 저에게 행복을 전하려는 메시지가 있을 거란 확신도 갔게 됐습니다.

1부 ‘소승은 돈 한 푼 없어 못 죽습니다’로 시작해 2부의 ‘꿈속의 꿈’ ‘다 바쳐라’ 등 172개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어가는 동안 지금까지 저를 속박하고 있던 편견과 아집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산시청 장석동 정책실장.
특히 삶의 여정에서 막히고 맺혔던 문제들과 행복, 사랑, 지혜, 용기, 진리 등에 대해 스스로 해답을 얻을 수 있게 됐고, 행복이 멀리 있지 않음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행복한 마음>은 요즘과 같은 불확실의 시대에 우리의 삶에 있어 그 근본과 이치를 밝히고, 바른 길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마음 하나로 즐거움과 괴로움이 나뉘는 것을….”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