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2회 선양에코원,태안 샌드비스타 마라톤대회, 3일,제1회 부여 백제정원축제 개막

에코원 선양, 4일 태안 샌드비스타 마라톤 대회 개최

맨발로 해변을 달리며 서해를 몸으로 느껴보는 ‘에코원 선양 태안 샌드비스타 마라톤’이 4일 태안군 남면 청포대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두번 째로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폭 500m로 국내 최대를 자랑하는 청포대해수욕장의 왕복 8km 해변을 맨발로 걷고 달리는 이벤트다.

해변을 달리는 동안 온 국민의 땀과 희망으로 되찾은 청정해안과 수려한 서해낙조를 감상하며 맨발로 모래사장을 달리는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 참가자들이 직접 고기를 잡아 볼 수 있는 어살체험을 비롯해 황토머드 체험, 맨발 도장찍기, 조개캐기 체험, 바디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또 서해낙조를 배경으로 한 ‘노을음악회’가 참가자들의 편안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서해바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에코원 선양 태안 샌드비스타 마라톤’과 관련한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홈페이지(www.sandvista.co.kr).

   
제1회 샌드비스타마라톤 대회 모습

제1회 부여 백제정원 축제 개막-3~5일  부여 서동공원 일원

‘정원, 사랑 그리고 꽃’이라는 주제로 3일부터 5일까지 부여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제1회 부여 백제정원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2012년 세계 정원박람회 개최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중국 소주 망사원과 일본 평성궁 동원등 정원 미니어쳐를 설치하여 백제의 정원과 세계정원을 한자리에서 느껴 볼 수 있다.

또 백제 8문양중 연꽃무늬 테마꽃밭, 굿뜨래 문양의 꽃밭 부여8미 미니어쳐, 봉숭아.도라지. 미니해바라기 꽃단지 등을 조성하고, 세계 주요정원 사진 20점 전시, 사슴캐릭터 조형물, 황우석박사의 복제견이 ‘미씨 견’과 ‘사자 견’등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봉숭아 물들이기, 화분 만들기, 향주머니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및 네일아트, 천연비누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할 수 있다.

이밖에 서동요조형물과 그 주변에선 음악회, 마술쇼, 부부.연인.가족 사랑노래자랑, 황토볼 가족 공기놀이, 꽃과 함께하는 포토샷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펼쳐진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