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유일의 맨발 축제로 외국인,가족 등 5천명 참가

   

한국 관광공사에서 2009년 5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된 대전 계족산에서 맨발로 숲속 황톳길을 걷고 달리며 자연친화적인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만끽하는 에코힐링(eco-healing)선양 마사이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10일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세계 37개국 외국인 600여명 등 전국 각지에서 5,000여명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세계인의 축제로 열린다.

특히 13km코스와 함께 5km코스도 마련되어 어린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려는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5km가족걷기 구간은 붉고 고운 황톳길을 아이들과 맨발로 걸으며 숲의 상쾌함과 감미로운 음악, 유명황토 체험, 사진전시회, 황토머드팩, 아빠 업어주세요, 캐리커처 등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 할 수 있는 구간으로 꾸며졌다.

또, 유명지역 황토체험구간을 만들어 여러 지역의 유명 황토를 직접 맨발로 밟으며 색다른 황토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황톳길 조성은 논산시, 태안군, 당진군의 협조로 지역의 고품질 황토를 지원받아 완성했다.

에코원 선양은 운동량이 부족한 젊은이들의 참가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30세 미만 참가자에게는 참가비를 받지 않았다. 30세 이상 참가자에게는 1km당 1,000원씩 참가비를 받지만 참가비 전액은 문화체육예술분야 꿈나무 육성 장학금으로 전달된다.

선양에코힐링마라톤 조웅래 조직위원장(에코원 선양 회장)은 “국내외 5,000여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맨발축제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참가자의 절반 가량이 가족참가자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맨발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가족이 함께 즐기는 최고의 축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