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일본, 중국, 홍콩 전문가들, "무역, 창업 도우미 된다"

   
대전의 무역 전문가 4명이 수출전문가 양성을 위한 컨설팅 기업 '신영'을 설립했다. 충남대 글로벌 트레이드엑스퍼츠프로그램(GTEP) 학생들과 무역 컨설팅 과정에 대한 협의를 진행중인 서왕상 대표와 김용범 한국소호무역 창업지원센터장(왼쪽 아래).
대전지역의 무역 전문가들이 뭉쳤다.

길게는 10년 이상 일본과 중국, 홍콩, 러시아 시장에 진출해 무역을 해온 대전의 전문 무역인들이 수출전문가 양성을 위해 무역 컨설팅, 창업 컨설팅, 소호무역 등을 수행하는 무역 전문기업 ‘신영’을 설립한 것.

러시아 무역에 대한 컨설팅과 자문역을 맡은 신희철 G&B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해외 마케팅이 부족하다. 시장개척과 현지 바이어발굴, 지역특성, 무역전문인력 부족 등 여러가지 이유로 무역에 제한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신영’이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창업식을 가진 ‘신영’에는 신희철 대표가 고문과 함께 러시아무역 컨설팅을 맡고 중국 이우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은혜물류의 김민주 대표가 중국수출입 해외마케팅을 컨설팅 할 예정이며 일본무역은 일본에서 기업을 경영하고 140여회 일본 창업연수를 해온 김용범 한국소호무역 창업지원센터장이 맡았다.

홍콩 무역은 홍콩에서 오랜 기간 사업을 해온 금구산업의 이상곤 이사가 맡았다.

   
'신영'의 서왕상 대표.
건축설비에서는 김윤한 이사가 담당하고 국내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 민승환 이사가 담당한다.

‘신영’의 서왕상 대표는 미국 Worldtrading사 General maneger를 지냈다. 서 대표는 “수출은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두려우신 분들, 상담에서 언어장벽에 막혀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 해외 시장에 도전장을 내시는 모든 분들에게 신영의 문은 열려 있다. 현지 창업, 전자무역, 수출입, 소호시장 개척 등 무역 도우미가 되는 것이 우리 목표이고 무역인들 사이에서 전문 무역컨설팅 기관이 있어야 겠다는 필요에 의해 창립했다”고 회사를 설명했다.

서 대표는 “신영은 무역 도우미에서 끝나지 않고 직접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가면서 지역 무역 업체들의 수출 대행으로 이윤을 창출하고 더 규모가 커지면 종합 무역상사로써 전문 무역업체로 발돋움 할 것이다”고 말했다.

무역 도우미와 함께 신영은 창업컨설팅도 담당한다. 창업과 무역아이템발굴, e-글로벌 해외 마케팅, 온라인시장 창업부문 등은 부설 한국소호무역 창업지원센터가 맡는다.

김용범 센터장은 “무역을 직접 체험하는 해외연수와 무역, 소기업, 1인기업의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갖췄다. 현재 일본은 140여회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중국과 홍콩, 러시아 등 해외시장을 돌면서 시장조사, 창업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식업에 종사하신분들은 오사카 등에서 요식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우에 없는 물건은 세계에 없다는 중국 이우시장에는 4박5일 일정으로 방문하고 1인기업의 실무교육도 담당한다. 해외시장 개척 뿐 아니라 본사에 있는 교육장에서 6시간씩 3회 18시간동안 창업, 무역, 판록 등에 대한 실제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

또 “‘소호무역과 온라인에 기반을 둔 1인기업 창업 성공 비즈니스 파트너’가 창업지원센터의 타이틀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품사진을 작업하는 포토샵 기능도 교육한다. 블로그와 커뮤니티 마케팅, 키워드 광고 등 온라인 판매에 대한 모든 것을 이곳에서 배워가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소호무역 창업지원센터는 비영리로 운영된다.

이번달에는 23일부터 중국 4박 5일 일정으로 이우시장을 방문하며 다음달 12일부터 일본 연수가 예정되어 있다.

주식회사로 창립된 신영은 지역 업체들의 해외 마케팅을 위해 온라인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일본의 야후재팬옥션과 알리바바, 이베이 등에 상품을 올려 관리하고, 국내 옥션과 지마켓, 11번가 등에도 지역 업체들의 상품을 선정해 작업중이다.

   
지난 14일 열린 신영 창립식.

골프연습용 배트, 소나무 원목으로 만든 이젤시계, 탈모자들을 위한 샴프 등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들이 우선 대상이 됐다.

서 대표는 “국내 소호무역 연수기관 중 최대 교육기관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무역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로 뛰겠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주식회사 신영, 부설 한국소호무역 창업지원센터(www.cafe.daum.net/sobodol) : 대전시 서구 용문동 213-5 2층, 전화 042-522-8111
서왕상 대표 010-3949-8272 신영 홈페이지 www.sytrading.comm,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