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동화펜션,경주식물원(태안군 남면 신온리 마검포항 앞)

호수와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

고유가, 경기침체, 환율급등의 여파로 해외여행이 줄고 있는 대신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테마가 있는 펜션여행지가 뜨고 있다. 쉬는 여행의 목적지는 결국 숙소다. 호텔은 가격이 부담스럽고, 민박은 좀 부산스럽다. 그래서 찾는 곳이 펜션.

   
태안군 남면 신온리에 위치한 초록동화펜션 전경

인터넷에 ‘펜션’으로 검색하면 수 십개의 펜션이 뜬다. 돈을 아끼기 위해 배낭을 메고 저렴한 민박에서 잠을 자며 걷는 여행도 때론 의미가 있지만, 펜션으로 여행을 떠날 때 갖는 기대감은 전혀 다르다. 집과는 다른, 정말 예쁜 곳에서 자고 싶은 바람이 크게 마련이다.

그런 점에서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마검포항 앞에 있는‘초록동화펜션,경주식물원’(041-675-8985 )은 그 꿈을 실현시켜 준다. 유럽형 목조주택으로 흰색과 갈색으로 꾸민 외관과 실내는 정말 이곳이 한국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답답한 도시속의 공기와는 차원이 다른 시골의 맑은 공기를 맡으며 고즈넉해서 산책하기도 좋고 연못위에 작은 구름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주변경관과 울창한 소나무 숲은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든다.

   
각종 야생화가 피면 펜션은 온통 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바이크오토바이, 서바이벌게임 등 각종 레져스포츠 시설도 즐겨

꽃을 좋아하는 주인 부부 김경주, 김금숙씨가 직접 지은 이곳은 두 사람의 세련된 감각과 애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꽃을 좋아하다보니 4채 객실의 이름도 들국화, 금낭화, 꽃창포, 나리 등으로 지어졌으며, 이 모두 독립 형 객실을 갖춘 자연친화적인 펜션이다.

친구, 연인, 가족은 물론 단체가 함께하기 좋으며 다른 방문객들의 시선이나 소음에서도 자유롭다. 안면도 가는 길목인 마검포항, 마검포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조용하고 공기 좋은 아늑한 쉼터다.

   
설경과 주인 김경주,김금숙씨 부부가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해줬다.

초록동화펜션의 특징은 보통 펜션이 객실에만 의존하는데 반해 13,000㎡(4천여평)에 달하는 넓은 면적에 다양한 식물과 야생화가 있는 경주식물원을 비롯하여 바이크오토바이, 레프팅, 서바이벌게임 등 각종 레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어 기업체나 가족단위 여행에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꽃과 숲이 호수와 함께 어우러진 풍광은 정말 운치가 있다. 겨울에 눈이 오면 동화 속 그림을 보는 듯한 정경을 선사해 준다.

   
내부시설.객실은 3인실부터 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15인 복층 형 구조 까지 다양한 구조로 이뤄졌다. TV, 에어컨, 헤어드라이어, 냉장고, 커피포트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갯벌체험을 비롯한 다채로운 체험활동 역시 책으로만 읽던 여러 자연현상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교육적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넓은 공간이 꽃과 숲으로 싸여있지만 정작 펜션은 4개동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년에는 펜션을 추가로 짓고 체험활동도 확대하여 관광농원으로 만든다고 한다.

객실은 원룸 형 3인실부터 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15인 복층 형 구조, 다락방이 있는 객실까지 다양한 구조로 이뤄졌다. 모든 방에는 TV, 에어컨, 헤어드라이어, 냉장고, 커피포트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바비큐시설은 물론 솔밭 한가운데에 위치해서 방안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격조가 있다.

   

   
경주식물원에 있는 희귀한 각종 야생화.

이밖에 캠프파이어, 산책로, 카페, 식당, 주차장시설 등도 완비되어 있다. 특히 들꽃으로 이름 붙여진 찻집은 다양한 미각을 자극한다.

펜션과 같이 운영되는 경주식물원은 야생화,관상수,난초류,분재류,수석류,수생식물,버섯류 등 다양한 식물들이 어린이 체험학습에 활용되고 있다. 지금은 꽃이 많이 졌지만 봄, 가을이 되면 이곳은 꽃과 식물이 멋진 하모니를 이루며 절정을 이룬다.해가 저물면 붉게 타오르는 노을은 잊을 수 없는 선물이고, 어둠이 가득 차면 달과 별이 총총히 박힌 하늘에서 저수지로 반사되는 조명 불빛의 야경은 근사한 추억을 전달한다.

   
바이크오토바이를 타고 마검포 해변을 달리고 서바이벌게임장이 있어 기업체나 단체에 인기가 많다. <교관의 지도로 체력단련과 사격연습을 한 다음 게임을 벌이는 모습>

다양한 체험활동 할 수 있는 관광농원으로 만들 터

펜션 뒤로는 소나무 숲이 있어 산책을 하면서 삼림욕도 즐길 수 있고, 자동차로 2분 만 가면 마검포 해수욕장이 있어 해수욕이나 바다낚시를 즐기기에도 여유가 있다. 더 좋은 것은 펜션 앞에 있는 호수에서 민물낚시를 할 수 있어 강태공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곳이다.

   
초록동화펜션의 배치도

여행은 인간에게 주어진 자유라는 권리를 찾기 위한 일상으로부터의 탈출이다. 여행을 하다 좋은 장소를 발견하면 자신이 누리는 행복감을 남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그래서 여행은 마음을 풍요롭게 한다.

이제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초록동화펜션으로 떠나보자. 아름답고 꽃향기 그윽한 휴식공간이 기다리고 있다.

-문의, 예약: 041-675-8985,  010-2222-8984.      홈페이지 http://www.gjpension.com-
-주소: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168-10-
<교통편>
-승용차-대전-공주→예산→→홍성→갈산터널→ 부석A.B지구→원청 삼거리→안면도 방향 →마검포 (경주식물원&초록동화펜션)
           대전-유성→공주→청양→홍성→갈산터널→ 부석A.B지구→원청 삼거리 → 안면도방향 → 마검포 (경주식물원&초록동화펜션)
-버스- 07:26부터 18:47까지 2~30분 간격으로 31회 이상 운행되고 있다. 

-객실요금

객실구분

형태

수용인원

주중요금

주말요금

성수기

들국화

35평 복층

15

300,000

350,000

400,000

금낭화

20평형 복층

8

200,000

250,000

300,000

꽃창포

12평형 복층

5

100,000

150,000

200,000

나리

10평형

3

80,000

100,000

150,000

별관35평

35평형

15

300,000

250,000

400,000

-주중요금(일요일-목요일), 주말요금 (금요일,토요일,공휴일전날). 성수기요금(7월16일~~8월 20일 )

-주변관광지: 마검포항-13km에 달하는 해변이 펼쳐진 몽산포, 달산포, 청포대로 이어지는 해수욕장 끝머리에 위치한 아담한 포구다. 안면도로 이어지는 다리 직전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아직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아주 조용하다. 피서철 해수욕장으로서 만이 아니라 겨울 바다의 정취도 물씬 풍기는 곳이다. 꽃지해수욕장, 백사장항, 안면도자연휴양림

-맛집= 마검포 선창횟집(대표:김수지 041-674-6270) 실치회로 유명, 모든 생선을 주인이 바다에서 직접 잡은 자연산만 취급한다. 낚시배도 운영한다.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