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 계룡군문화축제의 편안한 관람위한 자원봉사자 교육 -

계룡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무선)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희망한 관내 거주시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2008 계룡軍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위해 자원봉사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축제 행사장을 '종합상황실' 'VIP실''프레스 센터''안전센터' 등등 30여개소로 분류, 행사장 곳곳에 봉사요원들을 실무 배치했으며 각 행사장별 특성파악 이해 설명으로 축제중 관람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교육으로 짜여졌다.

이중 프레스 센터에 근무배치 받은 조다혜(여 19, 우송정보대학 스튜어디스과 1학년 재학중)씨는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어 우리시의 대축제인 「2008군문화엑스포 및 지상군페스티벌2008」행사가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치러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송무선 센터장은 "軍문화축제 지원을 위해 관람자를 위한 「수지침」․「향치료」․「풍선아트」봉사단 등 전문봉사자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자체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고 밝혔다.

최홍묵 계룡시장도 교육에서 "계룡시의 밝은 미래를 10년은 훨씬 앞당길 수 있는 성장동력인 「2008 계룡軍문화축제」의 성공을 위해 음지에서 커다한 힘이 되어 주길 당부"하면서, 앞으로 계룡시자원봉사센터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