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커스] 한국경제신문, 골프존, 실리콘웍스, 아이디스, 에스알아이텍 등 각축

대덕 벤처 기업들 중에서 성공의 가늠대인 ‘매출 1000억원’에 입성할 첫 기업이 어디가 될 것인가에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한국경제신문>에서 올해 이를 달성할 기업으로 4곳의 업체를 선정해 보도했다.

<한국경제신문>의 백창현 기자는 “2006년 국내 벤처업계에선 연매출 1000억원을 넘는 기업이 100개를 넘어

   
골프존의 스크린 골프 파크.
섰지만 정작 '과학기술의 메카'로 불리는 대덕에는 1000억원대 매출을 올린 기업을 아직까지 한 곳도 배출하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하지만 “올해에는 세계 골프시뮬레이터 시장점유율 1위의 '골프존',LCD 반도체기업 '실리콘웍스',디지털영상저장장치(DVR) 전문기업 '아이디스',휴대폰 초박막 아크릴윈도 생산업체인 '에스알아이텍' 등 4개 벤처기업이 연내에 1000억원 클럽 입성 두고 있다”면서 대덕특구 내 첫 ‘매출 1000억원’ 기업 1호가 어디가 될 것인가에 초점을 맞췄다.

◆골프존=국내 최대 스크린골프 업체인 골프존(대표 김영찬)은 올해 상반기에 580억원의 매출을 올려 대덕특구 최초 1000억원 클럽 탄생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이 회사가 문을 연 2002년 당시의 매출액은 10억원에 불과했다. 스크린골프의 폭발적인 인기를 앞세워 올해 골프존이 1000억원 매출 달성에 성공하면 대덕특구 최초 1000억원 달성이라는 타이틀 외에도 '6년 만에 100배 성장'이라는 경이로운 기록까지 세우게 된다.

◆실리콘웍스=반도체전문 기업 실리콘웍스(대표 한대근)는 지난 5월까지 약 460억원의 매출을 올려 별다

   
아이디스의 IDR시리즈.
른 일이 없는 한 1000억원 클럽 진입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 회사는 '열에 아홉은 망한다'는 휴대폰 멀티미디어 반도체 설계(팹리스)분야에서 작년에 무려 81.5%에 달하는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하는 등 대덕특구의 기린아로 떠올랐다. 이 회사가 선전한 이유는 고유가 시대에 전력소모 효율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디스=보안 시스템용 디지털 영상저장장치(DVR·Digital Video Recorder) 전문기업인 아이디스(대표 김영달)는 작년 78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1000억원 클럽 진입 초읽기에 들어갔다.

올 상반기 매출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인 약 370억원에 머물렀으나 하반기엔 매출이 작년보다 약 30%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매출 1000억원 달성이 무난할 전망이다. 최근 정부가 승강기·놀이터 등에 CCTV 설치를 의무화함에 따라 DVR 및 통합보안솔루션을 개발·판매하고 있는 아이디스에는 더할 나위 없는 특수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에스알아이텍 대화동 사업장.
◆에스알아이텍=대덕특구 3,4산업단지 및 중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에스알아이텍(대표 주동근)은 최근 휴대폰 슬림화 추세에 발맞춰 '초박막 아크릴 윈도'를 개발,1000억원 클럽 진입을 노리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LG·모토로라·노키아 등 타 휴대폰 업체에도 수십억원 상당의 제품을 공급하는 등 거래처를 다각화하고 있어 매출이 지속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백 기자는 “1978년에 첫 입주가 시작된 대덕특구가 30년 만에 첫 매출 1000억원 기업이 탄생할 것이다”면서 “다른 벤처기업들에게도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