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2일 출범한 산림청 노조 남상진 위원장

   
2일 오후 정부대전청사에서 출범식을 가진 산림청 노동조합의 남상진 위원장은 "공무원의 권익보호와 후생복지에 최선을 다하는 노조가 되겠다"고 밝혔다.
"산림공무원들의 권익보호와 후생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2일 오후 출범한 산림청 공무원노동조합 남상진 위원장(45)의 취임 일성은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이었다

이날 오후 3시 정부대전청사에서 출범식을 가진 산림청 공무원노동조합은 지방산림청, 휴양림관리소, 산림과학원, 수목원 등 전국에 10개 지부 1700여명의 노조원들이 가입되어 있어 정부청사 내에서도 제법 큰 조직에 속한다.

산림청 노조는 출범식에서 '맑은 행정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무원의 위상 정립' 등의 강령을 채택하고, '부조리한 제도와 관행 타파로 대국민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는 사업계획을 밝혔다.

남 위원장은 "공무원노조법을 최대한 준수하며 정당한 노조활동을 통해 기존 공직사회의 상 하위직간 계급적 문화를 수평적 노사관계로 변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국민에게 고품질의 산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의력과 역동성이 발휘되는 산림청이 될 수 있도록 노조가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 "산림 공무원들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을 통해 사랑받는 일터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위원장으로써의 역할을 다짐했다.

신바람나는 분위기 조성할 계획

산림청노조는 또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으로 조합원의 권익을 향상하고, 임업인의 소득향상과 산림청의 조직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주요 역점사업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산림청 노조는 특히 행정부공무원노조, 공무원노조총연맹과 함께 최근 새 정부와 첨예한 갈등을 빚고 있는 공무원 연금법 개악저지 및 강제퇴출 반대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남 위원장은 "오늘 출범하기 때문에 아직 분위기가 어수선한데 산림공무원들의 조합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앞으로 위원장 임기동안 내실을 다지면서 공무원 노조에서

이날 출범식에는 조합원과 전국공무원노조총연맹 김찬균 위원장, 행정부공무원노조 정범희 위원장 등 초청인사들이 참석했다.

대전정부청사에서 병무청만 조직 없어

한편 현재 대전 정부청사에 있는 청단위 노동조합은 통계청과 특허청, 중소기업청 등이다. 조달청과 문화재청, 관세청 등은 직장협의회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청사내에서 병무청만이 유일하게 노조 및 직장협의회가 운영되지 않고 있다.

남상진 위원장 손전화 011-427-9464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