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동서암센터는 구강 건조증 환자에 대한 침 치료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은 '구강 건조증 환자에 대한 침치료의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료비, 검사비(병리검사, 타액분비량검사, 신경단백검사), 치료비를 무료로 하며, 3회의 검사와 1주 2회 6주간 총 12회의 침치료를 받게 되고, 연구를 마친 뒤 소정의 참가비를 준다.

구강 건조증 환자에 대한 침 치료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동서암센터에서는 "방사선치료로 인한 구강 건조증 환자에 대한 침치료의 효과"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두경부 암으로 양측 침샘에 방사선치료를 받고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경과한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임상시험기준에 부합되는 18세 이상 80세 미만의 남녀를 모집한다.

11월 30일까지 총 12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진료비, 검사비(병리검사, 타액분비량검사, 신경단백검사), 치료비를 무료로 하며, 3회의 검사와 1주 2회 6주간 총 12회의 침치료를 받게 되고, 연구를 마친 뒤 소정의 참가비를 준다.

연구는 임상시험에 참여를 신청한 지원자 중에서 한의사의 병력 청취, 병리검사를 통하여 대상자를 선정하는데, 선정된 구강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누어 침치료 전후 타액분비량검사와 신경단백검사를 통하여 평가한다.

시험에 사용되는 침치료는 침구학 교과서에 기술된 방법으로 현재 한의원, 한방병원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다. 대조군에 사용되는 최소침치료는 침임상연구에 다용되는 방법으로 침치료의 영향을 최소화한 방법이다.

참가 방법은 참가신청을 통해 예약된 시간에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임상연구센터를 방문해서 병리검사, 타액분비량검사, 신경단백검사를 받고 1주 2회 6주간 총 12회의 침치료를 받게 된다.

참가신청은 전화와 방문, 이메일로 가능하며 전화는 042-470-9421 (오전 9시 - 오후 5시)이고 이메일 sahara153@hanmail.net로 하면 되며 방문신청은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7층 동서암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