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대전한방병원, "고객만족도 1위 부서를 만들자"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병원장 노석선) 원무과에서 1일 SBS 운동 4주년을 맞아 자체 행사를 가졌다.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병원장 노석선) 원무과에서 1일 SBS 운동 4주년을 맞아 자체 행사를 가졌다.

이는 지난 2002년 8월 1일 “SBS(Smile, Bow, Stand up) 운동을 통해 고객만족도 1위 부서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초기단계인 2002년 8월 1일부터 2004년 7월말까지 2년간 SBS운동 적응기간을 정하고, 우선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과 생활화 운동에 중점을 두었다.
 
중기단계인 2004년 8월 1일부터 2006년 7월말까지는 고객서비스 마인드 제고 및 SBS운동을 몸소 행동으로 실천하는 기간으로 실질적으로 고객 불만사항 전달성, 타부서에 아침 친절운동 확산, 명절 함께 선물나누기 행사, 생일축화, 칭찬 메아리 책자발간 하는 등 친절운동 확산과 즐거운 직장 생활을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있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금번 4주년을 계기로 이젠 타부서와 병원을 찾은 모든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1등 부서를 만들자고 다짐하며, 고품질서비스 3대 원칙인 내가 먼저 찾자, 실천하자, 그리고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자. 운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