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동작지역 약국서 잇단 발견...30대 초반남자 범행

'콘서타OROS18mg' 가짜 처방전이 약국에서 잇달아 발견돼 약국가의 주의가 요망된다.

11일 서울 서초구 교대역 인근 H약국은 '콘서타OROS 18mg' 120정이 수기로 기재된 가짜 처방전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처방전은 지난달 21일 데일리팜이 보도한 가짜 처방전과 필체와 처방의약품 등이 같아 동일인물의 소행인 것으로 보인다.

범인은 '박인규'가 새겨진 도장을 이용하고, 환자 이름을 수시로 바꿔가며 수기로 처방전을 만들어 약국을 순회하고 있다.
H약국에 따르면 처방전은 수기로 작성돼 있고 유령의원인 박인규 신경정신과의원에서 처방된 것으로 돼 있다.

또한 범인은 '박인규'가 새겨진 도장을 이용하고, 환자 이름을 수시로 바꿔가며 수기로 처방전을 만들어 약국을 순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범인은 사당역 인근 S약국에도 처방전을 제출하고 조제를 시도 한 것으로 알려져, 서초, 동작지역을 전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범인의 인상착의는 30대 초반의 남자로 173cm 정도의 키에 호리호리한 체격에 눈이 풀려있는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H약국의 약사는 "오전 11시경 범인은 처방전을 가지고 와 약이 없다니까 처방전 을 남겨 놓고 사라졌다"며 "15분쯤 후 사당동에 있는 약국에서 전화가 와 확인해 보니 처방전 연락처에 우리약국 번호를 기입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 약사는 "범인은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며 역에서 가장 가까운 약국을 찾고 있는 것 같다"며 "서초구약사회도 신고를 했다"고 전했다.

이에 구약사회도 해당약국에 관계자를 파견, 대책마련에 나선 상황이다. (강신국 기자)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