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경찰서 강력계 여경 김선희씨 등 10명 특진

충남경찰청은 21일 특별승진 심사위원회를 열고 10명을 선정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유제욱, 한신규, 정범채, 홍만기, 송재경, 김영근, 정선영, 이근태, 김선희, 임대중


충남지방경찰청은 21일 제1차 특별승진 심사위원회를 개최, 10명의 특별승진대상자를 선정했다.

충남경찰청은 이날 심사 뒤 보도자료를 배포, 천안경찰서 형사과 김선희 순경 등 중요 범인을 검거한 특별공적자 8명, 지방청 경무과 홍만기 경장 등 행정발전 유공자 2명 등 선정된 특진자 10명을 소개했다.

또 이날 심사에서는 수사(형사) 5명, 지구대 2명, 교통 1명 등을 선정, 치안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을 배려했다고 밝혔다.

특진자 중 천안서 형사과 순경 김선희는 여경으로는 유일하게 강력팀에 근무하며 강도강간 행각을 벌인 범인을 검거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어진 임무를 완수해 특진 대상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서산서 순경 이근태는 임용된 지 2년이 되지 않았으나, 강도상해범을 검거하는 등 절도예방 및 검거 실적이 우수하여 2년경과시 승진할 수 있도록 특진이 확약됐다.

이외에 특진대상자로 선정된 다른 직원들도 지구대에 근무하면서 살인사건 3건을 해결하고, 학교폭력조직인 일진회 3기 46명 적발 와해, 기소중지자 검거우수, 교통사망사고 감소 기여, 국가재정정보시스템의 효율적 관리 등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경찰관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승진후보자
▲특별공적
- 지방청 수사과 광역수사대 경장 유 제 욱
- 대전동부서 경비교통과 교통지도계 경장 한 신 규
- 논산경찰서 생활안전과 논산지구대 경장 정 범 채
- 천안경찰서 형사과 강력 4팀 순경 김 선 희
- 아산경찰서 수사과 강력범죄수사팀 순경 송 재 경
- 공주경찰서 수사과 강력범죄수사팀 순경 김 영 근
- 조치원경찰서 수사과 지능범죄수사팀 순경 정 선 영
- 서산경찰서 생활안전과 중부지구대 순경 이 근 태(특진확약)
▲행정발전유공
- 지방청 경무과 경리계 경장 홍 만 기
- 보령경찰서 경무과 경무계 순경 임 대 중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