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행정수도 건설에 대한 한나라당의 작금의 행태를 보면서 우리 충청민들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 ‘신행정수도특별법’을 거대 야당시절 합의해 놓고 손바닥 뒤집듯이 국민들을 기만한 한나라당은 신행정수도 건설 반대를 당론으로 확정했다. 신행정수도 건설 반대에 대한 당론 결정과 더불어 충청지역의 민심 이반을 우려하여 ‘충청지원 대책 잠정안’을 발표하였다.

한나라당의 신행정수도 건설 반대 당론 결정과 충청권에 과학기술부총리와 교육부총리 산하 7개 부처와 25개 기관을 이전시켜 제2수도로 육성하는 ‘충청 지원대책 잠정안’은 눈 가리고 아옹식의 눈속임에 지나지 않는다. 신행정수도 건설 반대 당론 결정으로 충청민의 한나라당 지지 이탈을 무마하기 위한 졸렬한 수작에 불과하다.

한나라당은 똑똑히 들어야 한다. 충청민은 신행정수도 건설이 차질없이 진행되기를 바라고 있다. 신행정수도 건설은 국가의 천년지대계이자 지방 균형 발전의 본질이 되기 때문이다. 충청민들이 바라는 것은 장소가 확정된 신행정수도 예정지에 신행정수도가 반드시 건설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신행정수도 건설은 수도권과 충청권의 대결이 결코 아니다. 국가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수도권 집중의 중앙집권적 사고와 의식이 전환되어야 하며, 그것은 수도권 과밀로 인한 국가 발전의 정체를 벗어버릴 수 있는 대안인 것이다. 신행정수도 건설은 여야 합의로 통과된‘신행정수도특별법’에 의한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고 있다.

이명박 서울특별시장의 관제데모 지원, 한나라당의 수도권 표의식같은 정치적 잣대로 결정되어질 사안이 아닌 것이다. 한나라당은 국민에게 진심으로 일련의 작태에 대해서 진지하게 사과하고, 신행정수도 건설을 통한 국가 균형 발전의 대업에 동참해야 한다. 그래야만 충청민과 국민들에게 지은 대죄를 사면받는 길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우리당과 참여정부는 한치의 흔들림없이 신행정수도 건설을 추진해 나갈 것을 다시한번 국민에게 약속을 하며, 신행정수도건설 반대를 분쇄할 것이다.

2004년 9월 23일
열린우리당 충남도당 위원장 고 광 성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