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통해 “대통령 탄핵 찬성한 적 없다” 밝혀

열린우리당이 아산지역 재선거 후보를 이명수 후보로 결정한데 대한 반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 후보가 ‘아산지역 열린우리당 당원께 드리는 글’을 통해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다는 것은 오해"라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 후보는 “복기왕 전의원님을 비롯한 열린우리당 창당에서부터 당에 헌신해 오신 당원 동지 여러분... 아울러 4. 30 재선거를 앞두고 당의 승리를 위해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신 임좌순 예비후보님, 그리고 서용석ㆍ조종정 예비후보님께도 깊은 사과와 인사말씀을 전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또 “제가 사과드리는 뜻은 제 의지와는 상관없이 지금까지 당에 헌신해 오신 분들께 본의 아니게 염려를 끼쳤다는 자책 때문”이라며 “당원동지여러분과 더불어 가장 낮은 곳에서 백의종군의 마음가짐으로 여러분과 함께 당과 아산지역 발전에 헌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계속해서 이 후보는 아산지역 열린우리당 당원들이 영입반대 사유 중 하나로 주장하고 있는 “대통령 탄핵 찬성자”라는 비난에 대해 구체적으로 반박했다.

그는 “제가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에 찬성했다는 누명”이라며 “몇몇 소장파 후보들과 연대하여 탄핵 반대 입장을 건의했고, 공식 성명과 보도자료를 내서 탈당까지 불사하며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언론에도 보도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후보의 이와 같은 입장 표명은 아산지역 당원들의 반발이 확산될 것에 대한 우려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며 공천에서 제외될 경우 열린우리당을 탈당, 독자출마 의사를 밝혀온 일부 후보측과 반대입장을 견지하고 있는 ‘아산시당원협의회’ 등이 의견을 굽히지 않을 경우 자칫 ‘운동원 없는 선거캠프’가 될 가능성까지 예측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