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치개혁시민연대 검찰청 앞서 1인 시위


대전정치개혁시민연대는 18일 오후 2시 대전지방검찰청 정문 앞에서 대선 특검을 주장하는 한나라당과 민생을 외면한 정치권의 정쟁 중단, 검찰의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펼쳤다.

이 단체는 “한나라당 최병렬 대표의 대선특검 주장은 한마디로 도둑이 검사를 임명하겠다는 논리와 같은 것으로 한나라당은 불법대선자금 수수와 관련한 피의자 신분이라는 사실을 망각해서는 안된다”며 “한나라당은 검찰 수사에 성실하게 응하는 것이 순리”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이어 “불법대선 자금 논란의 본질은 정쟁이 아니라 정치개혁”이라며 “정치권은 정쟁을 즉각 중단하고 자숙을 통해 정치개혁을 실현하는 것이 국민의 준엄한 요구”라며 즉각 정쟁을 중단할 것으로 요구했다.

정개련은 마지막으로 “불법대선자금의 뿌리를 뽑기 위해서는 여야를 불문하고 대통령까지도 검찰의 수사에 응해야 한다”며 “검찰은 외풍에 흔들리지 않고 불법대선자금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철저한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칼 바람을 맞으며 1인 시위를 전개한 정개련 김수현 사무국장은 "날이 갈수록 민생이 피폐해지는데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정치권은 정쟁만을 벌이고 있다"며 "앞으로 1인 시위나 정치권 방문 등 강도 높은 대응을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