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어촌 체험마을 상황 한 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 구성해

서천군은 도시민의 여가활용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가는 가운데 지역의 손대지 않은 자연을 관광자원화해 주민의 소득을 창출하는데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은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농어촌 체험마을 안내 메뉴를 만들고 운영에 들어갔다.

그간 서천의 농어촌 체험마을 홍보는 제각기 다른 경로를 통해 이루어져왔기 때문에 체험관광 참여 희망자들이 서천 지역의 체험관광 실태를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없어 체험 지역 및 프로그램 선택의 폭이 제한됐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키 위해 서천 농어촌 체험마을 메뉴는 농어촌 체험 참여 희망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군내 여러 체험마을의 정보를 한곳에서 접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www.seocheon.go.kr/tour/index.html)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체험마을’ 메뉴를 선택하면 체험마을 게시판 및 군내 체험마을을 농촌, 어촌, 산촌 등으로 분류해 소개하는 초기화면이 나타난다.

각 체험마을 메뉴는 체험마을의 소개 및 현황, 마을의 체험 프로그램 내용 등을 포함하며 각 마을의 민박집 별로 간략한 소개 및 민박집 사진들을 접할 수도 있다.

농어촌 체험관광 참여 희망자는 각 마을 소개란에 게재된 마을 운영위원장의 연락처로 문의해 마을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을 안내받고 적절한 민박집을 소개받을 수 있다.

신동순 서천군 체험관광 담당은 “마을별 체험관광 메뉴 관리 운영자를 선정,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고 가이드를 모집해 관광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체험관광 내실 다지기에 노력하고 있다”며 “내년 중으로 독립된 서천 농어촌 체험관광 홈페이지를 제작해 본격적으로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