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공무원 4-5명 대전지검서 조사 받아

대전 중구청 일부 공무원들이 최근 검찰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선거를 앞두고 일어나는 일이라 지역 관가에서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태다.

검찰에 불려가 조사를 받은 공무원들에 따르면 “승진하면서 돈을 줬나”는 질문이 골자라고 한다. 대답은 “없다”였다. 해당 공무원들은 “열심히 일해서 근평(근무평정)을 받아서 승진기회가 된 것 아니냐”고 항변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공무원들이 검찰 조사를 받으면서 관가에서 쉬쉬하던 것이 20일 공개됐다. 연합뉴스는 대전지검이 20일 모 구청장이 2002년도 인사에서 이 구청 직원 6-7명으로부터 사무관 승진 청탁 등과 함께 수천만 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잡고 내사중이라고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2002년도 부터 구청장에 재직하고 있는 사람은 김성기 중구청장뿐이다.

검찰은 최근 관련 직원들을 소환해 조사를 벌였으며 입출금 규모와 경위 파악을 위해 계좌추적 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기 중구청장과의 이런 이야기는 2002년에도 한차례 조사가 이뤄졌던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중구청에서 승진 할 경우 5백만~2천만 원이 오간다”는 말이 나왔으나, 근거가 없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검찰의 조사도 그동안 몇 차례 진정을 넣었던 사람이 최근 청와대 쪽으로 진정을 넣으면서 조사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진정인은 전직 공무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같은 검찰의 조사가 선거를 앞두고 이뤄지다 보니 여러 가지 억측을 낳고 있다. 일각에서는 음해성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또 한편에서는 마무리 수사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2년 뒤에 다시 시작되는 진실게임, 이번에는 진실이 가려질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