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협, 진상 규명 나서 결과 따라 파장 커질 듯

대전시청내 며느리 괴담이 2탄으로 발전되고 있다. 대전시 공직협의회가 이에 대해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나섬에 따라 그 결과에 따라 더 큰 파장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대전시공직협은 의 '시청 간부공무원 며느리의 해외연수 선정과 관련한 기사'와 관련, 지난 주 임원회의를 갖고 대전시에 진상 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유럽 배낭여행객들이 꼭 들리는 프랑스 파리 개선문. 대전시청내 유럽배낭여행 선발을 둘러싼 뒷 이야기가 사그라들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사진은 인터넷에 올려놓은 한 배낭여행객의 자료사진임)

대전시 공직협은 해외배낭여행 선발을 둘러싸고 청내 직원 사이에 나오는 갖가지 의혹을 해소하는 것이 조직 안정화에 필요하다고 보고 ▲해외여행 선발에서 당초 40명에서 1명이 늘어난 이유 ▲해외배낭여행단 선발과정에서의 투명성 등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의혹을 해소하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대전시 공직협은 이에 따라 관련 업무부서인 대전시 행정지원과에 관련 서류 열람을 요구하고 거부당하자 공식적으로 정보공개를 요구를 한 상태다. 시청 공무원이 시를 상대로 정보공개를 요구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그 만큼 이 문제에 대해 분명한 규명을 요구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대전시 공무원직장협의회는 또 직협게시판에 올라 왔던 관련 글의 삭제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의문을 갖고 규명해 나가기로 했다.

공직협의 한 간부는 "우리도 이해할 수 없다. 공직협 게시판에 올라왔던 글이 삭제됐는데 이것은 우리와는 전혀 무관한 것"이라며 "결국 외부의 힘에 의해서 지워졌든지, 아니면 글을 올렸던 회원이 스스로 지운 것인지 이것에 대해서도 분명히 짚고 넘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가 지난 16일 발표한 공무원 해외배낭연수 명단과 관련해 공무원 사이에서는 갖가지 억측과 소문이 나돌아 뒤숭숭한 분위기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모두 41명이 확정 발표된 배낭여행 대상자 명단에 시청 간부공무원의 며느리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와 관련해 실무부서의 입력설, 당초 40명에서 1명 추가된데 대한 의혹, 해외배낭여행 대상자 선정 과정에서의 투명성에 대한 의문 등이 제기돼 왔다.

시청 관련 부서에서는 배낭여행 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투명성 등을 강조하고 있으나 직원들 사이에 번지는 의혹은 계속 확대되고 있어 급기야 공무원 직장협의회가 의혹 해소를 위해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