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당일 참석했던 방범대장 고백
 일부 군민, 충남경찰청에 수사 의뢰



= 취중 욕설 파문을 일으킨 정원영 청양군수가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선심성 예산편성을 약속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

청양의 한 인사는 ″욕설파문을 일으켰던 정군수가 자율방범대 연합대 1,000만원 추가 지원, 각 읍면대 지원금 300만원으로 확대, 연합대 사무실 이전을 약속한 것이 사실이라고 청양군 모 방범대장이 고백했다″고 밝혔다.

이 인사의 말에 따르면 “9일 저녁 우연치 않은 자리에서 모 방범대장이 이 사실을 전했다”며 “그동안 풍문으로 나돌았던 내용이 사실로 밝혀져 11일 충남지방경찰청에 일반범죄신고를 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 인사는“자치 단체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군수가 자신의 실수를 무마하기 위해 선심성 예산을 약속한 것이 선거법에 위반되는지 여부를 11일 오후 충남경찰청 홈페이지 일반범죄신고를 통해 조사 의뢰했다”며 “경찰청이 조사에 착수하면 모 방범대장으로부터 들었던 사실내용과 그 방범대장을 증인으로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청양군수 한사람의 실수로 청양군 전체의 이미지가 땅에 떨어져다”며 “사실을 밝히는 것은 고사하고 군청 홈페이지 게시판을 실명제로 바꾸는 등 사실을 은폐하려고 하고 있어 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청은 지난 7일 디트news24의 '청양군수 취중 욕설 추태 파문' 보도가 나간 후 하루에 수 십건에 달하는 네티즌들의 항의성 글이 올라오자 8일 저녁 6시를 기해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모두 삭제했다.

청양군청은 게시판 삭제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의 항의성 글이 이어지자 9일 오후 2시부터는 갑자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도록 하는 실명제로 바꿨다.

네티즌들은 비 실명에서 실명으로 바뀌게된 절차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고 있으나 군청 측에서는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에 상당한 지장을 주고 지역정서에 파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현재까지 실명제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대해 청양군 네티즌들은 11일 이번 게시판 실명제와 관련 담당자의 임의적 조례개정이 아닌지에 대해 청양군의회에 질의해 놓은 상태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