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자 업무정지 가처분신청 방침

 서명운동·사이버시위 전개키로

 전민동 인문고 설립 추진위원회 첫 회의


=대전시 교육청이 대덕지구 인문고 설립 불가 입장을 교육인적자원부에 회신한 가운데 전민동 인문고 설립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가 회신공문작성 책임자에 대한 업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낼 방침이어서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또, 추진위는 전민동 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전민동 인문계 고등학교 신설 서명운동과 초·중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대전시교육청 게시판에서 사이버 시위를 벌여 나가기로 결정했다.

4일 오후 2시 전민동동사무소 회의실에 참석한 추진위원들은 이번 전민동 인문계 고등학교 신설과 관련한 대전시 교육청의 처사에 대해 납득할 수 없다며 법적 조치 등 강력한 대응책을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변호사를 선임 이번 교육인적자원부 회신공문에 대한 책임자의 업무과실여부를 따져 업무정지 가처분신청을 낼 예정이다.

추진위원들은 시교육청이 전민동 인문계교 신설을 반대한 명확한 근거가 없다는 점을 문제점으로 지적한다.
이들은 시교육청이 근거로 제시한 대전시 학생수 감소와 교육계획에 따른 설립 추진은 설득력이 없다며 전민동에 인문계 고등학교를 설치할 수 없는 근거자료 공개를 요구하기로 했다.

추진위원회는 대전시교육청이 교육인적자원부 회신공문에서 밝힌 중일고 인문계 고등학교 편입에 대해서도 강한 불만을 제기했다.

한 학부모는“대성고가 사립학교라는 이유로 이전 비용을 지원해 주지 않아 부지매입까지 마친 상태에서 이전을 무산시키더니 이제 와서 중일고에 11억을 투자해 인문계 고등학교로 편입시킨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발상”이라며 시교육청과 중일고 사이에 모종의 뒷거래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중학교 학부형의 경우 자식이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이 문제에 대해 소홀해 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고 “하지만 지역발전을 위해 얼마의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해결해야 될 문제”라고 하나같이 입을 모았다.

이번 회의에는 대전외고 이전반대 투쟁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이명숙씨가 참석해 교육청을 상대로 한 이전반대 투쟁의 경험담을 들려줘 눈길을 끌었다.
이씨는 이 자리서 전민동 인문계 고등학교 신설과 관련해서는 대전외고 이전문제와 전민동 인문고 신설을 따로 생각할 수 없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