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2일 평송청소년수련원


계룡산 남매탑에 얽힌 설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 '갑사로 가는 길'이 11월 1일과 2일 오후 7시30분 대전시 둔산동 평송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공연된다.

대전시립무용단(상임안무가 한상근) 35회 정기공연으로 무대에 오르는 '갑사로 가는 길'은 한 인간이 지닌 사랑에 대한 갈증과 갈등, 그리고 범속한 세상을 떠나 도를 찾아가는 삶의 여정을 그렸다.

이 작품에 바탕이 되는 계룡산 삼불봉 아래 자리한 남매탑은 아름다운 처자를 만나서도 인간적 욕망을 극복하고 구도의 경지로 승화된 사랑을 보인 스님의 이야기가 숨쉬고 있는 곳이다.

'계룡'은 눈 내리는 어느 날 알지 못할 힘에 이끌려 갑사를 찾게되고 그 곳에서 꿈결인 듯 자신의 전생을 보게 된다. 현생과 전생이 오버랩되며 계룡은 어느덧 스님으로 변해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갑사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하게된다.

시공을 넘나드는 가슴 시린 사랑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내면에 내재하는 성·속의 정신 세계를 되돌아보도록 하는 작품이다.

특히 이 작품을 위해 계룡 역을 맡은 대전시립무용단 수석단원인 이강용씨는 10월초에 갑사에서 삭발을 하는 열연을 보였다.

한편 이번 정기공연 중에는 공연장 1층 로비에서 사진작가 이용우씨의 계룡산 사계를 담은 작품과 야생화, 버섯, 곤충 등 50여 작품을 전시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