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업정보교육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컴퓨터교육장에서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장면.

보령시는 농업인 정보화인프라를 조기정착 시켜 지역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06년도 농업인 정보화교육을 농업기술센터 컴퓨터교육장에서 연중 실시하고 있다.

농업인 컴퓨터교육은 정보화 능력을 배양키 위한 무료교육으로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기초교육부터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업정보 전문교육을 지난 21일 기초 1기 교육을 시발로 기초반 6회, 중급반 2회, 고급반 3회에 걸쳐 총 242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컴퓨터 기초를 비롯해 윈도우XP, 인터넷기초·활용, 한글2004, 농장경영관리, 엑셀, 홈페이지 제작 등을 중심내용으로 자체강사와 지역대학, 학원 강사를 초빙하여 단계별 전문교육을 실시 농민들의 정보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금년 정보화교육에서는 작목별 연구회, 학습단체 회원 및 인터넷 화상회의 시스템 사업 대상자를 중점 교육시켜 경영장부 프로그램 등 목표관리시스템을 활용한 경영진단과 함께 업-그레이드 된 웹 농가 경영장부 2.0의 농가경영관리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실질적인 경영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특화작목의 전자상거래 기반구축과 농업정보의 효율적 활용능력을 향상시켜 스스로 디지털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부여 하기위해 교육 수료 시 수료증을 발급하여 농업인 만족형 교육을 추진키로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