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캐릭터 이름 공모 나서

◈이름을 공모중인 서천군 캐릭터.

“저는 서천을 대표하는 캐릭터입니다. 제 이름을 만들어주세요.”

서천군은 다음달 10일까지 군의 정체성과 원대한 비전을 표현키 위해 지난 2003년 말 만들어져 적극 활용해 온 군 대표 캐릭터의 이름을 공모한다.

이는 지난 2003년 10월 말 캐릭터 발표와 함께 이름 공모를 실시해 열렬한 참여 속에 총 166건을 접수, 캐릭터 이름을 확정했으나 우수작을 비롯한 대부분 작품들이 이미 상표 등록된 것이어서 작명 연기 조치한데 따른 재공모다.

서천군의 캐릭터는 군의 특산품인 한산모시 줄기와 잎을 모티브로 형상화하였으며 서천의 쾌적한 느낌과 친환경적인 느낌을 주기위해 올리브 그린(Olive Green)계통의 색상으로 했다.

이번 공모는 서천군 캐릭터 작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서천군 홈페이지(http://www.seocheon.go.kr) 및 E-메일(jjs@secheon.go.kr), 우편(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 356-3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캐릭터 이름 공모전 담당자 앞)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군은 군의 비전이며 쾌적함, 청정함을 뜻하는 어메니티를 적절히 표현해 미래 지향적이고 친근감 있어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이름으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정해 5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제 군 캐릭터는 우리 군하면 반드시 생각날 정도로 친숙해 졌다”며 “멋진 이름을 지어 캐릭터 상품화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