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의원총회...수해 대책 등 논의

 천안시의회는 3일 의원총회를 통해 근본적인 수해 재발 방지 대책 등을 논의했다.

 지난 27일부터 사흘간 계속된 폭우로 천안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천안시의회는 3일 의원총회를 열고 수해 대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천안시의회는 지난달 31일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성환ㆍ입장ㆍ북면 등 수해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기도 했다.

 이충재 의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천안지역에 많은 피해가 있었다”며 “수해대책 마련 및 재발방지에 만전을 기하자”고 당부했다.

 유평의 의원(마)은 “상습침수지역인 성정1동은 매년 같은 문제가 되풀이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아무런 해결이 되지 않고 그대로 방지되고 있다”며 “관내 상습지역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유제국 의원(가)은 “피해복구를 위한 장비 지원이 절실한데도 북면사무소 앞에는 활용하지 않는 충남도의 지원 장비가 그대로 서있다”며 “천안시가 지원 장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종한 의원은(가) “응급복구 뿐만 아니라 발생한 피해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같은 피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농촌ㆍ산악지역의 하천들이 효과적으로 관리 되고 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수 의원(라) “피해현황 상황판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피해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임대수 재난관리과장은 “현재 비피해에 대한 응급조치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시민들의 불편도 예상된다”면서 “조사가 끝나는 즉시 근본적인 복구조치 및 주민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의원총회에서는 최근 물의를 빚은 천안시청 일부 공무원들의 비위 사실에 대해서도 비공개 회의가 진행됐다. 참석했던 한 의원은 “오늘은 단순히 보고를 받는 수준에서 끝냈다”면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구체적인 문제제기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