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중앙하이츠 비대위, "사기분양 규탄한다"

 아산 배방 중앙하이츠 비대위 관계자 100여명은 아산시청 앞에서 집회를 갖고 사기분양 의혹을 제기했다.

 아산지역 신축 아파트 입주 예정자들이 시행사의 사기분양 의혹을 제기하고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배방 중앙하이츠 입주자회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관계자 100여명은 13일 오전 아산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계약자용 카탈로그와 시공이 전혀 다르다”며 입주자들의 요구가 충족될 때까지 준공검사를 미룰 것을 아산시에 요구했다.

 비대위는 이날 배포한 자료를 통해 “2단지와 연결되는 산책로를 조성하여 입주민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분양 당시 홍보했으나 지금은 사유지 등의 이유로 산채로 조성이 불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면서 그 외에도 ▲ 한샘으로 설치하기로 한 주방가구가 타사 제품으로 바뀌었고 ▲ 안방 2중창 시공이 단창으로 변경 시공됐으며(45평 제외) ▲ 세탁실이 변경돼 10Kg 이상 용량은 사용 못하는 등 사기분양을 자행했다고 주장했다.

 비대위는 또 “시공사에서는 2006년 7월 말로 계약변경을 요구하여 전 입주예정자들이 허락했으나 지금에 와서는 6월말부터 7월말까지 입주하라고 안내서를 보내고 입주가 늦어지면 연체료를 부과 한다고 밝혔다”며 “이는 계약불이행이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비대위는 이밖에도 ▲ 2006년 2학기 개교 예정이라던 공수초등학교가 2007년 2학기 개교로 미뤄졌고 ▲ 세대별 하자보수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입주자들의 요구가 충족될 때 까지 준공검사를 미뤄줄 것”을 아산시에 요구했다.

 비대위 변재호씨는 “설계도와 분양 카탈로그가 전혀 다르다는 것은 엄연한 사기분양”이라며 “입주민들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투쟁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건설 관계자는 “현재 입주민들과 대화를 계속 진행하는 상태”라며 더 이상의 답변을 피했다. 아산시청 담당부서는 이날 오후 현장 답사를 통해 행정조치 여부를 결정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