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천섭ㆍ김영석ㆍ오종근씨 출사표... “복지향상” 한 목소리

 천안시청 공직협 회장 선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왼쪽부터 엄천섭, 김영석, 오종근 후보.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천안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 회장선거가 지방선거 못지않은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현재 공보체육 홍보기획팀 엄천섭 팀장(48. 행정6급)과 도로과 도로행정팀 김영석 팀장(52. 행정6급), 교통과 교통시설팀 오종근씨(44. 전기 7급) 등 3명이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이들은 모두 “직원 후생복지 향상은 물론 일할 맛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자신만이 차기 공직협을 이끌 적임자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들은 또 “대도시화 되고 있는 천안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개선에도 공직협이 나서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하고 있다.

기호1번 엄천섭 후보는 “그동안 공직협이 제 의사를 표출하지 못했었는데 이제는 그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할 때”라며 “변화의 물결을 일으킬 수 있는 후보는 바로 나”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엄 후보는 “지금까지 공직에 있으면서 원칙과 소신, 신의를 생활신조로 해 왔다”면서 “공직협 1, 2기 동안 나름대로 공이 있었지만 이제는 변화된 모습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호2번 김영석 후보는 직전까지 자신이 공직협 수석부회장을 맡을 정도로 공직협에 대해 많은 경험을 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신나게 일하는 근무환경을 만들고 공정한 인사정책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1대부터 공직협에 깊이 관여해 왔기 때문에 그 생리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시민들을 위한 서비스부분에서도 절대 소홀히 하지 않는 공직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각 후보별 주요 경력 및 공약사항.

기호3번 오종근 후보는 자신이 타 후보에 비해 가장 젊고 개혁적인 인물임을 표명했다. 오 후보는 “나의 가장 큰 장점인 친화력을 바탕으로 직원간의 단합과 후생 복지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특히 직원간의 각종 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공직협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또 “화기애애한 공직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직협 회장 선거는 그동안과는 달리 1130여명의 회원들이 뜻이 반영되는 직선제로 치러질 예정이어서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권한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시청 한 공무원은 “공직협의 색깔을 제대로 찾을 수 있을지가 가장 큰 관건”이라며 “이제는 할 말을 하는 공직협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한편 공직협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상욱)는 “오는 22일과 23일 3기 회장(부회장 2명)선거를, 26일에는 대표위원 7명, 감사 2명 등 임원선거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16일 오전에는 후보자 합동 연설회가 진행되며 회장선출은 선거인단 과반수 이상의 투표와 과반수 이상의 득표로 선출된다.

 엄천섭 후보: 010-2354-6753
 김영석 후보: 011-428-4858
 오종근 후보: 019-421-0460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