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선의 변’ 통해 “아산발전위해 더욱 노력할 것” 밝혀

4.30 재선거에서 아산지역 후보로 출마해 분전끝에 고배를 마신 열린우리당 임좌순 후보와 무소속 서용석 후보가 ‘낙선의 변’을 발표했다.

임좌순 후보는 총투표수 47,239 표 중 11,956(25.3%)표를 얻어 2위를, 서용석 후보는 4,809(10.2%)를 얻어 4위를 차지해 20,023(42.4%)를 얻은 이진구 후보에게 당선의 영광을 양보했다.

두 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 날, 곡교천에 설치된 부교 위에서 만나 상대방 후보에 대해 ‘화이팅!’을 외쳐줄 정도로 상호 비방 보다는 깨끗하고 정정당당한 선거운동을 진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록 당선된 이진구 후보와는 큰 표 차이로 낙선됐고 선거 종반까지 치열한 접전을 벌였던 만큼 안타까움이 많겠지만, 이들 모두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산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두 후보의 낙선의 변 전문]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짧은 선거운동기간이었지만, 저 임좌순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열린우리당 후보로 출마했던 임좌순 후보.

먼저 당선되신 이진구후보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선전하신 다른 후보들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 임좌순, 여러 가지 악조건 속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저를 지지해주신 시민과 당원동지여러분들의 뜻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모두 저의 부덕의 소치이기에 부끄럽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산시민여러분! 저는 비록 선거에는 패배했지만, 우리 모두는 합심하여 아산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합니다. 또한 미래 충청의 명운을 좌우할 행정도시가 차질없이 건설됨으로써 참여정부의 국정과제인 국가균형발전의 디딤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시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민심을 겸허히 수용하여 아산발전을 위해서라면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는 임좌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5. 5. 2 임 좌 순 배 상


선거 축제를 마치며.....

사랑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

이번 재선거 운동기간 중 저에게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아산시민여러분의 사랑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아산발전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서용석 후보.

시민 여러분께서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채찍을 주신 것으로 알고 더욱 열심히 노력해 우리 아산이 한낱 천안의 주변도시가 아니라 중부권 최고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운동을 하면서 아산의 밝은 미래를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이제 그 불씨를 소중히 간직해 정말 살맛나는 아산, 풍요로운 아산을 건설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선거기간 중 생길 수도 있는 지역민간의 갈등과 반목은 하루속히 해소하고 모두 아산발전을 위해 대동단결해야 할 때라고 생각하며,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무슨 일이든 마다치 않을 생각입니다.

저는 선거는 지역민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 내는 축제가 되어야 한다는 소신을 가지고 선거운동을 하였으며 낙선한 지금에도 그 소신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번 재선거를 통해 아산의 정치문화가 한 단계 성숙되었다고 믿고 또 앞으로 지역민을 대표하는 사람을 선출하는 모든 선거는 축제의 분위기 속에 치루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다시금 지난 선거운동 기간 중 보여주신 성원과 격려 그리고 채찍을 겸허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며 아산의 아들로 부끄러움이 없는 서용석이 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아산시민여러분 !!! 이제 선거운동 기간 중 불거진 갈등과 반목 그리고 미움은 저 곡교천 물에 흘려버리고 새로운 아산을 위해 다같이 동참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27년간 오직 한길을 걸어오신 이진구 당선자께 충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아산인의 화합과 아산발전에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시민여러분 더욱 열심히 하는 모습으로 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운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제17대 국회의원 아산선거구 재선거 기호 5번 서 용석 배상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