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 함께하는 춤,요가,요리 + 데이트등 이색강좌

갑작스렇게 뚝 떨어진 기온 속에서도 봄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뭐니뭐니해도 백화점만큼 계절의 변화에 민감한 곳도 없다. 대전지역 백화점들이 봄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대전롯데백화점과 갤러리아타임월드점이 6일부터 본격적인 봄여름 매장 개편을 단행함에 따라 새단장으로 분주하다. 특히, 백화점 문화센터들이 봄학기를 맞아 이색강좌들을 대거신설해 눈길을 끌고있다.

○ Only 남자들을 위한 강좌 개설 - 갤러리아타임월드

백화점과 거리가 멀게 느껴졌던 남성들이 백화점에서 요리를 배운다? 연인이 함께 춤도 배우고 요가도 익히며 백화점 데이트에 나선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문화센터는 봄학기 강좌에 이색강좌를 대거 신설했다.

이번 봄학기에는 종전에 볼 수 없었던 실버 클래스, Only남성특강, 커플특강, 굿모닝 클래스 등의 이색 강좌들이 눈길을 끌고있다. 문화센터와는 그동안 별개로 취급되던 남성만을 위한 특강이 제일 눈길을 끈다. ‘요리하는 남자가 매력적이다’ 해물쟁반짜장, 굴짬뽕 등 남성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음식만들기로 이루어진 요리 강좌가 준비돼있다. 또, 3월 14일 매력적인 남성으로 거듭나기 위한 특별 이벤트 강좌도 있다. 프로포즈 마술, 하트 초코케익, 비즈로 만드는 이니셜 팬던트 등으로 애인에게 점수를 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강좌이다.

‘함께 배우며 사랑도 쌓고’, 연인들을 위한 커플 특강은 그동안 일상적인 데이트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특별 강좌이다. 남친, 여친과 함께 만드는 스파게티 그라탕, 부비부비 커플 댄스 익히기 등 운동과 춤, 요리 등 다양한 영역의 강좌들로 구성됐다.

그 외 최근 웰빙열풍과 함께 전문가에게 배우는 와인 100배 즐기기, 고품격 생활을 위한 화법과 매너, 일본화, 생활꽃꽃이, 정경애 미술읽기 등 이색적인 강좌들도 진행된다. 3월에는 타임월드 9층 식당가의 주방장을 초빙해 타임월드 맛집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강의도 선보인다.

타임월드문화센터 박수연 매니저는 “문화센터 이용 고객을 다양하게 확보하기 위해 이색강좌를 대거 신설했다” 며 “특히 기존에는 젊은 주부고객들이 많았다면 이번에는 실버층과 젊은 남성고객층을 공략해 약 5500여 명의 회원수를 확보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 일년 내내 예뻐지는 뷰티특강 - 대전롯데백화점

‘일년 내내 뷰티 특강 받고 이뻐지자’ 대전롯데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일년 내내 예뻐지는 뷰티 특강’을 마련했다. 2월 한달간 4단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뷰티특강은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예비대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이색 강좌이다.

화장법을 잘 몰라 고민인 새내기 대학생들을 위한 메이크업 뷰티특강도 마련되있다. 4차례 기획된 특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장법을 완벽하게 배울 수 있다. 그동안 수능준비를 하느라 몸매 관리가 엉망인 예비 대학생들은 웰빙 댄스, 요가 등의 건강강좌가 안성맞춤이다.

대전롯데백화점은 그동안 30~40대의 주 고객층에서 20대를 위한 다양한 강좌들을 통해 회원을 고루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뷰티특강, 건강강좌는 물론 어학, 음악, 미술 강좌 등 자기계발 강좌 등을 통해 2월 한달간 예비대학생을 확보하기 위해 분주하다.

22-23일에는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인 ‘안나수이’ , ‘크리스찬디올’에서 각 각 봄 이미지 메이크업 강좌가 진행되고 24일에는 ‘메이크업포에버’에서 'Spring Look'이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전문 강사가 참여, 의상과 어울리는 메이크업, 화사한 봄메이크업이라는 부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 날 아우라뷰티칼리지부원장 이수연씨가 나와 봄과 여름메이크업을 준비할 수 있는 '2006년 S/S 트렌드메이크업' 특강을 한다.

그 외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보성 녹차밭, 외도 해금강, 제암선 철쭉 등 토요일 테마기행코스 강좌와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단기요리강좌, 실버층을 위해 대전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독점 개발한 치매 예방 댄스, ‘실버 레크레인션 댄스’ 등이 눈길을 끈다.
 
문화센터 김현미계장은 "뷰티 특강은 대전롯대백화점에서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행사로 부모들과 예비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30~40대의 주 고객층에서 20대까지 문화센터 수강생을 늘리는 획기적 전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