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입영일자 13일부터 확인 가능

병무청(청장 강광석)은 내년도에 입영할 현역병 및 상근예비역에 대한 개인별 입영일자와 입영부대를 확정하여 13일부터 확인이 가능하고, 또한 입영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재학사유 입영연기자들은 19일부터 입영일자/ 입영부대를 본인이 직접 병무청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영일자와 입영부대가 결정된 사람은 ▲올해 징병검사에서 현역병입영대상으로 판정을 받은 사람 중 고졸이하자 ▲대학(원) 재학사유로 입영이 연기된 사람 중 내년도에 졸업할 사람 ▲내년도에 입영을 희망한 재학생입영원 신청자 등이며,‘입영일자 안내문’을 오는 20일까지 병무청 전자우편센터를 통해 개별 우송할 계획이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입영일자가 결정된 사람이 내년도에 각급 학교에 입학(편입)하는 경우에는 결정된 입영일자와 입영부대가 자동 취소되어 졸업시까지 입영이 연기되므로 이번 결정된 입영일자에 입영을 원할 경우에는 내년 3월 31일까지 “대학재학입영연기보류신청서”를 병무청홈페이지 또는 지방병무청 민원실에 제출하여야 한다.


개인별 입영일자와 입영부대를 확인하는 방법은, ▲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를 이용할 경우, 첫 화면 중앙 상단에 있는 ‘실시간 공개’의 ‘입영일자/부대조회’를 클릭하고,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 병무민원 대표전화를 이용할 경우에는 1588-9090을 누른 다음, 안내에 따라 1번을 누르고,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누르면 입영일자 와 입영부대가 음성으로 안내된다.

또한 재학생입영연기자중 2007년에 입영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에 대한 입영일자/입영부대 본인선택 접수를 12월19일부터 시작한다. 따라서 입영일자를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 접속하여 전자민원창구의 “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을 클릭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