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家情報院은 제 27회 장애인의 날(20일)을 앞두고 17일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사장 박은수) 및 한빛맹학교(교장 김양수) 소속 장애인 120여명을 초청해 ‘1일 nis요원 안보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o 이날 행사는 안보전시관 관람, 시뮬레이션 사격, 한빛예술단 공연, 레크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국정원 직원과 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배구대회와 한마음 걷기대회도 열린다.

o 특히 한빛맹학교 소속 시각장애인 브라스 밴드인 「한빛예술단」은 ‘마이 웨이’, ‘한오백년’, ‘브리질 민요’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국내 최고 수준의 연주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國情院은 이번 행사가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이 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장애인고용촉진공단 훈련생 및 한빛맹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사회를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라고 밝혔다.

□ 김만복 國情院長은 이날 행사에 참석, “우리의 소중한 이웃인 장애인이 행복하게 사는 사회가 우리가 꿈꾸는 건강한 사회”라며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항상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동반자가 되어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國情院은 ▲院內 봉사동아리인 ‘양지나눔회’와 ▲院 차원의 ‘장애인 날’ 행사 및 복지시설 초청 안보체험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