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까지 “2007 대한민국 별 축제” 진행


꿈돌이랜드에서 공군, 국립중앙과학관, 한국천문연구원등 8개 기관과 함께 “2007 대한민국 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별 축제에는 과학의 날인 4월 21일(토)에 시작해 22일(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꿈돌이랜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공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 모든 행사는 무료입장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별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개막식공연은 4월 21일 오후 8시 꿈돌이랜드 왕의 무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꿈돌이랜드 우주전쟁쇼”라 명명된 개막식 공연에는 대한민국 공군이 수송기와 헬리콥터까지 동원, 항공우주군으로의 위상을 드높일 것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꿈돌이가 우주요정인 외계인이라는데 착안하여 우주 외계행성을 배경으로 꿈돌이랜드가 감필라고행성의 한 왕국에 건설된 테마파크라는 이야기로 구성된 재탄생 스토리에 맞게 꿈돌이 패밀리와 우주악당 블랙홀 군단이 펼치는 우주전쟁쇼 이다.


이 공연은 꿈돌이랜드 상공에서 공군수송기와 헬리콥터가 우리의 하늘을 지키는 늠늠한 모습을 보여 주며 육상에서는 실제 헌병이 출현하여 꿈돌이 패밀리와 아이들이 힘을 합쳐 우주악당 블랙홀 군단을 무찌른다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또한 이번 개막식 공연은 후원 기관인 YTN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꿈돌이랜드에서는 국내최대 별자리 과학교재인 폴라리스타워 점등식, 천재소년 송유근 군이 함께하는 별음악회, 공군항공장비 전시전, 우리나라 최초우주인 선발관련 전시자료, 도전골든별 퀴즈대회, 천체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07 대한민국 별 축제는 공군, 국립중앙과학관, 꿈돌이랜드, 대전교육과학연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CMB대전방송, KAIST 등 8개기관이 주최하고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덕넷,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YTN 등 5개 기관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문의 전화』 꿈돌이랜드 홍보마케팅팀 042)862-4000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