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서장 비리폭로 유서 진위 촉각

충북지역의 1군 주택건설업체 (주)대원의 40대 전 중역이 세무공무원의 비리의혹을 적은 유서를 남기고 자살했다.

31일 낮 12시30분께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의 한 모텔에서 (주)대원 관리이사 김모씨(44)가 신음중인 것을 종업원 정모씨(57.여)가 발견,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정씨는 "김씨가 전화를 받지 않아 방에 올라가 확인해 보니 방에 농약병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씨는 올해 초 대원의 이사로 승진했으나 최근 횡령 등의 혐의로 검찰 내사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숨진 김씨 가족들은 지난달 23일 도소방본부에 전화를 걸어 '집을 나갔는데 자살할 지도 모른다.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해 찾아달라'는 신고전화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청주지검에 근무하는 직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죽고 싶다'는 말을 하기도 했다는 것.

한편 김씨가 숨진 객실에선 도내 한 세무서장의 비리를 폭로하는 내용의 유서가 발견돼 진위여부가 주목된다. 특히 해당 세무서장은 김씨의 손윗동서인 것으로 밝혀져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김씨는 A4용지 5장 분량의 유서에서 '세무서장이 내 명의로 투기성 부동산 거래를 하고, 기업체를 협박해 돈을 뜯었다'며 엄벌에 처해줄 것을 요구했다. 경찰은 김씨의 자살 원인과 유서에 언급된 세무서장의 연관성 여부에 대해 수사를 벌일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숨진 김씨는 손윗동서인 세무서장과 갈등으로 처가와 사이가 악화됐고 최근에는 부인이 자신의 비리를 회사에 폭로해 이혼하는등 최악의 상황에 빠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당 세무서장은 "개인적인 앙심을 품고 나를 곤경에 빠뜨리기 위해 이름을 거명한 것 같다. 유서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대전지방국세청은 고위간부의 이름이 거명된 점을 중시하고 경찰수사 상황을 주시하면서 자체적인 내부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