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연, 나노바이오 분야 국제학술행사에 참관단 파견

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이상기)은 오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나노바이오 2006(Nanobio 2006)'에 선임급 연구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참관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국제나노테크놀러지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Nanotechnology, www.ianano.org) 주최로 열리는 이번 국제 학술행사에서는 나노바이오(Nanobiotechnology), 나노메디신(Nanomedicine) 등 나노기술과 생명공학이 접목된 융합기술 분야의 최근 연구동향이 광범위하게 소개될 예정이어서 미래 첨단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나노바이오 분야의 세계적인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생명硏 이상기 원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생명공학은 나노기술, 정보통신기술 등과 융합이 심화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러한 세계적 추세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참관단을 파견하게 되었으며, 참관 결과를 향후 융합기술 연구전략 수립에 반영하여 연구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참관단은 나노바이오 분야의 세계적 연구기관인 로렌스 버클리 나노구조공학연구실과 스탠포드大 나노팹 연구실도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