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가 실시한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대체로 양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유성구에 따르면 지난 한달동안 방문민원과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설문을 병행하여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도를 비롯한 13개 항목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응답자 230명중 86%가 만족한다고 답해 유성구가 추진하는 민원행정 전반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시 전화친절도, 민원처리의 신속성에 대하여 86%가 만족한다고 답했고 업무처리에 대한 전문성과 공정성을 묻는 항목에서는 모두 85%를 상회해 고객응대 자세가 전년에 비해 많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비서류의 적정성을 묻는 항목에서는 응답자의 93%가 추가 요구사항이 없었다고 답했고, 민원1회 방문처리실태에 대해서도 88.3%가 제대로 이행되고 있다고 답해 민원처리실태가 어느정도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민원실 편의시설 및 민원실 환경에 대하여는 각각 82%가 만족한다고 답했고 담당공무원의 업무시 적극성에 대한 물음에서도 83.5%로 나타나 이에 대한 개선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 관계자는“이번 조사결과를 공표,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개선책을 마련하여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