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2004 봄 사이언스 데이」개최

국립중앙과학관(관장 李憲圭)에서는 싱그러운 봄을 맞이하여 과학의 달인오는 4월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이틀 동안 『함께 즐겨요, 과학을!』이라는 주제로 가족과학축제인『2004 봄 사이언스데이』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재미있는 실험과 관찰을 통해 생활속의 과학을 체험하고 흥겨운 과학놀이도 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초.중.고 학생들에게는 학교 밖 과학체험활동으로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과학탐구 행사’가, 유아 및 초등학생에게는 창의력의 싹을 티우는 가족과학문화체험행사가 다양하고 풍성하게 펼쳐진다.

과학탐구행사는 부모와, 친구와 선생님과 함께 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서 참가자의 학령 및 취향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도록 청소년과학마당, 꿈나무과학마당, 창작놀이한마당, 로봇체험마당, 에너지과학마당 등 다섯 마당으로 구분하였다.

청소년과학마당은 흥미로운 과학현상을 초 중등생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한 실험 주제로서 이름만으로도 참가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봄 꽃으로 물들이기, 불꽃대탐험, 별처럼 빛나라, 양배추로 지시약 만들기, 지퍼백 작은 정원 등 25주제가 운영되며,

꿈나무과학마당은 솜사탕 만들기, 아인슈타인 잡기, 인체골격 꾸미기 등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위한 실험이 11주제 운영된다.

창작놀이 한마당에서는 뚝딱 뚝딱 함께한 건축놀이, 신기한 팽이를 돌려요, 선으로 만드는 상상의 세계 등 15주제가 준비된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과학문화체험행사는 자작자동차체험, 운동과학체험마당 등 다섯마당이 준비되고, 가족로봇경진대회, 원자력퀴즈 동서남북, 마임 쇼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마당이 행사장 곳곳에서 열리게 된다.

특히, 자작자동차체험에서는 해외대회 참가 자작자동차인 미니 바하(Mini-Baja)가 전시되고, 특히 자작자동차를 직접 탑승해 볼 수 있게된다.

가족로봇경진대회는 초등학생과 가족이 함께 워킹로봇을 만들어보고 함께 만든 로봇으로 경주트랙에서 열리는 경주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사전참가접수를 해야하며 참가비는 없다.

특히, 경주대회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있는데, 1등인 금사은 국립중앙과학관장상과 상품이 주어지고 은상, 동상 등에게도 상장과 상품이 증정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