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2004. 5. 5(수) 10:30∼13:00/장 소: 동춘당 공원

대덕구(구청장 권한대행 장동만)가 미래의 주인공으로 자라 날 어린이들을 한데 모여 꿈과 희망을 주는 제82회 어린이날 기념 대덕어린이 “꿈나무 큰잔치”를 다음달 5일 송촌동 동춘당공원에서 개최한다.

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어린이와 학부모, 단체장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랑하고 씩씩한 어린이상 구현으로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기념“꿈나무 큰잔치”는 제1부 준비마당인 식전행사, 제2부 기념식, 제3부 식후행사, 제4부 단체행사, 제5부 참여마당행사 등 5개 부분으로 나누어 어린이들에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여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제1부 준비마당인 식전행사는 선화줄사랑방시범팀의 마음의문을 열고 줄넘기 시범이 있으며 기념식이 거행되는 제2부에서는 어린이헌장낭독, 모범 어린이표창, 기념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의식행사가 거행된다.

볼거리를 제공 할 제3부 행사는 대전여자정보고등학교 고적대퍼레이드, 현충원 의장대 총검시범이 있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4부 단체행사는 율동을 따라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제5부 참여마당 행사로는 과녁마추기, 페이스페인팅, 줄넘기 게임, 상상력 게임, 물풍선 던지기, 요술풍선 나누어주기, 투호놀이, 축구공올리기, 훌라후프돌리기 등 9가지의 참여마당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구는 이날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오후 1시부터 동춘당공원에서 제6회 환경사랑 대덕사랑 그림·글짓기대회도 개최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