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도 및 편리성 등 29개 항목으로 주민만족도 조사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 제공과 친절도 향상 개선을 위하여,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조사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전광역시 동구(구청장 박병호)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편사항을 혁신적으로 줄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문방법은 우편조사, 대면조사, 홈페이지(www.donggu.daejeon.kr)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 등 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20일부터 10월 21일(31일간)까지 ▲일반사항 ▲안내 및 접근용이성 ▲친절도 ▲업무태도 ▲편리성 ▲편의시설 ▲기타 분야로 총7개 항목 29개 문항으로 구성, 우편 및 대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민만족도를 조사하게 된다. 아울러 인터넷을 통해 구 홈페이지 방문객들에게도 설문을 듣는 등 다양한 여론수렴에 나섰다.

특히 설문대상은 유기한민원 신청처리자 중에서 무작위 선정 우편설문과 각종 회의참석자 대면 설문 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심층 분석하여 미흡한 점과 건의사항 등 우리 구 행정에 적극반영 할 방침이다.

구청관계자는 “가식된 친절보다는 진심으로 가족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민원인을 대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면서 “단 한건이라도 주민불편이 없도록 우수기관 벤치마킹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