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가 한국능률협회경영인증원 주관으로 31일 그랜드힐튼 서울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2005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녹색경영대상은 환경경영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모든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녹색경영지수에 의한 검증프로세스를 통해 환경친화에 공헌한 기업 및 자치단체등에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구는 단체장이 확고한 환경경영 실천의지로 장기발전계획인 '서구비전 2010'에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환경행정체계를 대폭적으로 수정 반영하는 등 환경경영 실천의지가 높이 평가되었다.

특히 구의 역점사업인 100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 월평·변동 도시공원 조성, 남선근린공원 생태계 종합보호대책과 명암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등이 환경보호 차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 갯벌체험, 환경백일장, 환경조각전과 서람이 환경대학, 지킴이 제도, 구정견문보고제등 주민들이 공감하는 도시환경을 적극 추진한 점이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청 관계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의 조기 도입으로 환경중심의 행정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분발해 전국 최고의 살기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