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보건소, 건강한 중구인! 몸짱 교실운영

대전광역시 중구(구청장 金聲起)는 관내 비만인들을 대상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수 있도록 성인 비만탈출 프로그램인「아름답고 건강한 중구인! 몸짱교실」을 운영한다. 

중구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중구 건강생활실천센터등에서 건강하게 살을 빼고자하는 18세 이상 중구 비만성인 100명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교육과 식이요법, 운동요법, 행동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26일 개최된 걷기체험에서 걷기 전에 혈압, 혈당기초검사와 스트레칭을 한 후 산성초등학교에서 사정공원을 걸쳐 과례정자까지 5Km구간을 조별로 걷기를 시작으로, 도중에는 폴라표본 측정을 실시한 다음 결과에 대한 전문교수의 평가와 상담을 병행하였으며 

이어 야채비빔밥으로 비만식 체험을 한 다음, 빙고 등의 율동으로 체조강사와 함께하는 몸짱야외체조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참가자와 진행자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을 가졌다. 

이번 구에서 운영하는 몸짱교실에서는 비만과 질환, 올바른 식생활습관형성 및 개개인 체력에 맞는 맞춤운동처방 제공등 비만인들의 건강증진과 스스로 자기관리 향상을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비만클리닉 전문의, 체육학교수, 영양학 전문가 등 분야별로 전문팀을 구성 3개월간 격주로 단체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