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금) 오후2시, 장수마을에서 제4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대전시 중구(구청장 金聲起)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배움의 보람과 긍지를 높이고 아울러 주민간의 친목과 화합의 장을 조성하고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인 이번 프로그램 발표회는 5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간여 동안 400여명의 수강생과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마을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각 주민자치센터별로 우수 프로그램 1종목씩을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 발표회에 참가한 프로그램으로는 5종목으로 ▲노래교실 5팀 ▲댄스스포츠 5팀 ▲농악교실 4팀 ▲요가교실, 단전호흡, 에어로빅 각 1팀 등 총17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이게 된다.

발표회가 끝난 후 4명의 외부 심사위원이 발표회원의 일체감, 참여자 호응도, 질서 정연한 발표 등의 심사기준에 의해 엄정하게 평가해 총 13개팀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 내용은 으뜸상 1개팀에 50만원과 우수지도자상 1명에 10만원을 비롯해 한마음상 4개팀에 각 40만원, 화합상 4개팀에 각 30만원, 조화상 4개팀에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열어가는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발표대회를 가져 우수 프로그램 발굴 및 확산과 함께 주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ꡓ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