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 주최 연기군, 주관 연기군청소년자치위원회 맡아

청소년자치활동이 무엇인지에 대한 특강을 열심히 듣고 있는 자치위원들.

지난 11월 20일 연기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05년 연기군청소년자치위원회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이날 워크숍은 청소년자치위원들의 친목 다짐과 동시에 앞으로의 자치위원회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하였다. 또한 청소년자치활동이 무엇인지에 대한 특강까지 들을 수 있어 자치위원들의 정체성을 찾고자 하였다.

워크숍에서 청소년 자치참여활동이라는 것이 무엇이며 현재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는 위원회들을 살펴보았고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청소년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청소년위원회와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옴부즈만의 홈페이지 조사를 참고로 앞으로 연기군청소년자치위원회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연기군이 주최하고 연기군청소년자치위원회가 주관하며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마을 연기군지회, 연기청소년자활지원관이 공동 후원하였다.

워크숍을 준비한 연기군청소년자치위원회 위원장(장봉혁, 중부대학교 1년)은 “위원들끼리 단합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었는데 워크숍을 통해 단합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들을 만들어 단합 뿐 만이 아니라 다양한 자치위원들의 활동을 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아직까지 청소년자치위원에 대한 정체성을 찾지 못했던 위원들에게 자신들의 정체성 확립 및 연기군 청소년들의 대표임을 인식하고 더 나아가 책임감까지 기를 수 있었던 기회를 제공하였다. 현재 연기군청소년자치위원회는 위원장1명, 부위원장2명, 위원 12명으로 지역의 중고생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으로 구성되었고, 지도위원은 연기군청소년문화의집 명현화 청소년지도사가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