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는 9월 13일(월) 오전 10시 30분 총장실에서 이광진 총장과 미국 블름필드대학 피터정(Peter Jung) 부총장 등 대학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충남대학교와 블름필드대학간의 복수학위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협정 체결식을 갖는다.

이번에 체결하게 되는 복수학위제 세부내용은 충남대학교와 미국 블름필드대학(Bloomfield College)이 공동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IT와 BUSINESS 분야의 커리큘럼을 충남대에서 2년 수학 후 나머지 2년을 미국 뉴저지의 블름필드대학과 NEW JERSEY INSTITUTE OFTECHNOLOGY(NJIT), STEVENS INSTITUE OF TECHNOLOGY, RUTGERS UNIVERSITY 등의 우수한 대학 등과 연계한 학사과정을 수학한 후 충남대와 블름필드대학에서 2개의 학위를 취득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IT 및 BUSINESS 전공자 가운데 어학성적이 일정한 수준에 이른 학생들을 선발하며, 신입생 시기에 지원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3학년 1학기 이전에 지원이 가능하다.

충남대에서 수학하는 2년의 기간 동안에도 프로그램에 구성된 커리큘럼을 충남대 교수들과 블름필드대학에서 파견된 교수진을 통하여 ON-LINE, OFF-LINE 등의 방법으로 모든 강의가 영어로 진행되게 된다.

각 학기가 끝나고 여름/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4∼5주 동안 외국인 교수들과 외국학생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영어캠프가 총 5회에 걸쳐 열리며 마지막 1회는 미국 현지 대학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블름필드대학의 학위를 받으면 졸업 후 1년 동안PRACTICAL TRAINING 기간이 주어져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으며 졸업 전 1년의 INTERNSHIP 기간 연장선상에 놓이게 되기 때문에 미국 취업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곳에서도 취업이 용이하다.

취업이 아닌 대학원 과정에서 계속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은 GPA 3.0/4.0의 자격을 가지면 New Jersey Institute of Technology(NJIT), Stevens Institute of Technology, Rutgers University에 무시험 전형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이번 세부협정 체결을 통해 충남대의 우수 학생들을 발굴ㆍ양성하여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인재 양성 및 해외 취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배병선 시민기자는 충남대학교 홍보팀에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