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8일까지 全시․군 대상 권역별로 6차례 순회교육

충청남도는 28일부터 오는 11월 8일까지 시․군을 권역별로 나눠 6차례에 걸쳐 시․군을 순회하며 응급환자를 최초로 접할 가능성이 높은 구급차 운전자와 양호교사, 인명구조요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응급환자 구조 및 응급처치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구조와 환자를 수송하는 단계에서 신속하고 적정한 처치가 환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2차 질환을 막는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응급활동 원칙과 요령, 구조시 안전지침 및 안전수칙, 기본적인 인명구조술 등으로 이론과 실습교육”이 병행된다.

교육은 일정별 오후 1시부터 시작되며 ▲첫날인 28일에는 공주․연기 지역을 대상으로 공주시문화회관에서 ▲29일에는 천안․아산․예산 지역을 대상으로 단국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11월 3일에는 논산․계룡․금산 지역을 대상으로 논산시문예회관에서 ▲11월 4일에는 서산․태안․당진지역을 대상으로 서산시문화회관에서 ▲11월 5일에는 보령․부여․서천 지역을 대상으로 부여청소년수련관에서 ▲11월 8일에는 청양․홍성 지역을 대상으로 홍성문화원에서 실시한다.

충청남도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은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에 위탁해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응급환자의 생명보호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