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과 청소년단체가 마련한 67건 행사 열려

새 봄을 맞이하여 4월중 충남도내에서는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하는 연주회, 공연, 체험캠프, 어울마당, 상담, 워크숍 등 다양한 청소년행사가 펼쳐진다.

충남도에 따르면 도내에서 열리는 4월중 청소년행사는 천안시의 `뮤지컬 공연` 등 시·군에서 마련한 행사 52건과 충청남도 청소년종합상담실의 `좋은 친구 되기 또래상담프로그램` 등 청소년단체가 마련한 행사 14건 등 모두 67건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잔치가 펼쳐진다.〈4월중 청소년 행사 : 별첨〉

시·군이 마련한 행사들은 천안시는, 6일 천안문예회관에서 `풍선아저씨` 연극공연이, 20일에는 `천안심포니 오케스트라정기연주회` 등이 보령시는 6일 보령 르네상스 웨딩홀에서 `건전한 청소년을 위한 후원의 밤`등이 서산시는 3일부터 24일까지 시립도서관에서 `청소년 건전영화 상영` 등이 있다.

논산시는 17일 논산시문화회관에서 `2004논산시청소년댄스 페스티벌`, 논산청소년수련관에서 '인공암벽 교실'등이 계룡시는 19일과 23일, 사랑의 교회교육관에서 `청소년 건전영화 상영`이 있다.

금산군은 23일부터 30일까지 금산문화원에서 `에니어그램을 통한 자녀 성격이해` 등이 연기군은 10일 청소년상담실에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이 부여군은 8일부터 30일까지 부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수련활동과 청소년 효·예절교육` 등을 예산군은 12일 청소년상담실에서 `청소년상담자원 봉사자 교육`등이 홍성군은 24일 홍성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동아리 패스티벌` 등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청소년단체가 마련한 행사는 충청남도청소년종합상담실은 6일부터 20일까지 상담실에서 `성교육지도자 재교육`, 6일부터 27일까지 `청소년자원 상담원 재교육` 등이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4월내내 `청소년자원봉사지도자교육`, 15일 부여정수장에서 `청소년문화체험환경보호활동` 등을 실시한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4월중에 충남도내에서 새 봄을 맞이하여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하는 연주회, 공연, 체험캠프, 어울마당, 상담, 워크숍 등 청소년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며, "이 같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개성을 살리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자녀들과 함께 참여를 당부"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