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는 현대인들이 즐겨 마시는 주류다. 맥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발효주로 알려져 있고, 가장 대중적인 알코올음료 중 하나이기도 하다.

맥주는 주원료인 보리를 싹틔워 만든 ‘맥아’로 즙을 만들어 여과한 후 홉(hop)을 첨가하고 효모로 발효시켜 만든 술이다.
 
맥주효모는 제조공정 중 맥즙의 발효가 완료되어 맥주를 여과한 후 분리되는 Saccharomyces 속 효모를 건조한 것으로 45%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비타민B군과 인의 함량이 높고 천연미네랄과 탄수화물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영양효모라고도 불린다.

맥주효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맥주효모 파는곳도 점점 늘고 있는데, 천연발효식품인 맥주효모 제품을 구매하기 전 안전성이 확인된 제품인지 체크 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016 국회수상 소비자선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자연지애는 정밀 안전검사를 통해 안전성이 확인된 ‘맥주효모 파우더’를 제공하고 있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이 제품에는 맥주효모 가루만을 순수하게 담았으며, 어떤 첨가물이나 합성재료를 넣지 않아 순수한 천연 맥주효모로 볼 수 있다”며, “특히 중금속, 이물, 대장균, 박테리아 등 정밀검사를 통해 안전성이 확인된 제품이다. 또한 소분부터 포장까지 모두 자체운영 중인 유기농소분공장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물이나 음료 등에 타서 먹을 시 1회 3~5g정도가 적당하며, 요거트나 스무디 등에 뿌려먹어도 좋다. 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적정량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자연지애가 선보이는 ‘맥주효모 파우더’는 현재 3개 구매 시 5%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