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출산이나 노화로 인한 영향으로 외음부에 변형이 생기거나, 질의 탄력이 떨어지는 등 여러 신체적 변화를 겪는다. 특히 노화가 진행되면 수축력도 저하되면서 괄약근 조절에 어려움이 생기게 되고, 소변을 참기 힘들어지거나 소변이 새는 요실금 증상이 함께 나타나게 된다.

인천에 거주 중인 A씨(57세, 여)는 노화로 인한 폐경, 갱년기가 시작되면서 심리적 위축감을 느끼고, 잦은 질염 발생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A씨는 자신의 건강을 생각해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축소수술, 질필러 등의 여성성형을 고려 중이다.

이쁜이수술 방법은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수술 대상이 될 수 있다. 대개 많은 여성들은 출산 후 질이완증을 겪거나 배우자와의 관계 문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크고 작은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이쁜이수술은 단순히 출산 경험이 있거나 노화가 진행된 여성들만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선천적, 후천적으로 인해 질이완증을 겪고 있거나, 잦은 질염 발생, 골반 및 허리 통증 등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여성들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다.

특히 질축소수술, 임플란트질성형 등 이쁜이수술은 늘어진 골반 근육 및 인대의 탄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질축소수술, 임플란트질성형 등의 여성 쁘띠질성형 방법은 절개 과정이 이뤄지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이에 최근, 최소 1cm 절개 과정으로 FDA 인증 특수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최첨단 5세대 방식의 질성형수술과 절개 및 수술 부담 없이 안전하게 필러 주사만을 사용해 변형된 외음부와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여주는 질필러 방법이 주목되고 있다. 질필러 방법 외에 윙크필 방법도 절개가 이뤄지지 않고,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방법으로 수술 부담없이 진행 가능하다.

단, 이 같은 여성 쁘띠질성형 방법과 같은 질축소수술, 질성형, 질필러, 윙크필 등이 여성 건강 증진과 여성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서 단순히 이쁜이수술방법후기 또는 질성형수술후기, 질필러후기 및 질필러비용 등만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여성 전문 의료기관의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받은 후,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만약 정밀검사와 상담이 이뤄지지 않고 진행하게 될 경우, 만성질염이나 건조증, 자궁탈출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여성 성형을 계획 중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이쁜이수술방법후기나 질필러후기 및 비용 등만 확인할 것이 아닌, 체계적인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으로 수술 진행 여부, 수술방법 등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정밀검사와 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질성형 방법을 결정했다면, 해당 수술방법에 사용되는 재료가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 재료인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담당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 보유 여부 등도 꼼꼼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다.

강남역 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한 후,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성형은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질성형수술후기나 질필러비용에만 의존해 결정해선 안된다”고 전했다.

이어 “강남역 산부인과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과 정밀검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에 잘 맞는 방법으로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