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역 근처는 국내 대기업들과 공공기관 및 금융사들이 분포되어 있어,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 가는 경제 중심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광화문역을 중심으로 덕수궁과 경복궁, 경희궁 등의 명소들부터 종각역과 서울시청 역과도 인접해 데이트코스 맛집은 물론 이색적인 카페, 청계천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에 무교동에는 수많은 회식 장소나 모임 장소로 다양한 광화문 맛집들이 즐비해 있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수명이 짧아 ‘음식점의 무덤’이라 불리기도 한다.

유동인구가 많아 경쟁이 치열한 광화문역 맛집들 사이에서는 20~30대 연인들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들은 SNS을 통해 음식 사진이나 맛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며 식당의 수명까지 좌우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덕수궁 맛집, 종로 종각역 맛집 일대에는 이목을 집중시키는 비쥬얼 아이템의 음식점들이 인기가 많다.

그 중에서 광화문 파스타 맛집 ‘샤이바나’는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파이낸스 센터에 위치한 이 곳은 ‘미국 남부 가정식’이라는 특별한 컨셉과 화려한 비주얼과 맛으로 서울 파이낸스센터 맛집으로 불리며 줄을 서서 먹어야 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최근에는 인기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해 화제가 되면서 메뉴들을 먹어보기 위해 광화문 근처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러야 하는 광화문 데이트 맛집 필수 코스로 입소문이 났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미국 가정식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방문을 해 주시는 분들이 많다. 특히 근처 직장인들의 광화문 혼밥, 점심으로도 많이 오셔서 낮에도 높은 주문량을 기록하고 있다. 연말을 맞이해 광화문 레스토랑, 광화문 크리스마스 맛집을 찾는 분들도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만큼 막과 가격, 서비스까지 고객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도록 보답하는 샤이바나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